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5분키친 진짜 쉬운 요리 - 풀무원 짬뽕 순두부찌개 후기 - 초 스피드~

by 환희환희 2021. 8. 1.
반응형
728x170
이마트를 한 바퀴 둘러보던 중, 풀무원의 두부 코너에 도착했다. 이곳은 두부와 관련된 간편식 제품들을 진열해놓고 팔고 있었는데 두부면 파스타, 두부면 직화짜장, 순두부 치즈그라탕, 육개장 순두부찌개, 정통 순두부찌개, 짬뽕 순두부찌개, 쫄면 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있었다.

이마트 풀무원 순두부, 두부면 코너 

 

 

사실 처음 본 건 아니었는데, 이날은 사고싶은 마음이 생겼다. 거기다 가격표에 빨간색으로 최저가격 보상도 해준다고 하니, 비싼 건 아닐 테고 한번 사보자 싶었다. 잠시 서서 어떤 제품을 고를지 고민하다가 <짬뽕 순두부찌개>로 결정했다.

 

 

풀무원 내손으로 완성하는 5분 키친 '짬뽕 순두부찌개'

 

.

.

풀무원 짬뽕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육수와 소스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2. 끓기 시작하면 순두부 1봉과 건더기를 넣고 3분 30초 더 끓이면 완성!

*순두부를 넣은 뒤 숟가락을 활용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뚝 떼어주세요

.

#

짬뽕순두부찌개 내용물(구성품)

순두부 350g 1봉, 바지락육수 180g 1개, 얼큰짬뽕소스 50g 1개, 오징어 건더기 8g 1개

.

#

총 2인분 588g

칼로리 285kcal

냉장보관

.

.

 

풀무원 5분 키친 짬뽕순두부찌개 구성품, 내용물

 

 

풀무원 5분 키친 짬뽕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보려고 뜯어 보았다. 설명서대로 순두부와 짬뽕 소스, 바지락 육수 그리고 오징어 건더기가 들어있었는데 유통기한은 순두부가 제일 짧고 나머지는 길었다. 

 

재료도 간단하고, 순두부까지 들어있는데 4,500원에 2인분이면 가격은 괜찮은 것 같다. 5분만에 완성되는 게 맞을지 만들어 보면서 확인해봐야겠다.

 


풀무원 5분키친 짬뽕 순두부찌개 만들기

 

바지락육수가 어떻게 들어있는지 비닐을 뜯어 안을 보니 꽤 진한 육수가 들어있다. 하지만 육수의 양은 얼마되지 않아서 이걸로 될까? 하는 생각을 잠시 했다. 맨 처음에 할 일은 육수와 소스를 넣고 끓이기!

 


1. 냄비에 육수와 소스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설명서대로 바지락육수와 짬뽕순두부 소스를 넣고 팔팔 끓였다. 그리고 순두부와 건더기를 넣고 3분 30초만 더 끓이면 된다고 하니 세상 쉽다!! 정말 간단 간편 쉽다! 

 


2. 끓기 시작하면 순두부 1봉과 건더기를 넣고 3분 30초 더 끓이면 완성!

 

 

순두부도 풀무원 순두부로 들어있었는데 "소가 고소하고 탱글탱글한 순두부"라는 이름을 가진 순두부였다. 이 순두부는 총 용량이 350g으로 순두부만 총 칼로리라 175kcal였다. 순두부는 100g당 50kcal라고 한다.

 

순두부를 넣기 전, 도마 위에 올리고 반을 갈랐다.

 

 

 

 

반을 가른 순두부는 그대로 일단 냄비에 넣고 이제는 오징어 건더기를 넣을 차례다.

 

 

 

 

오징어 건더기는 요런모양으로 되어있었다. 건더기까지 넣고 3분 30초를 세기 시작했다. 

 

 

 

 

물론 그 사이에 순두부는 먹기좋게 숟가락으로 크게 크게 잘라놓았다. 오징어 건더기가 어느 정도 풀어졌을 때쯤 어떻게 생겼는지 건져보았다.

 

 

풀무원 5분키친 짬뽕순두부에 들어있는 오징어 건더기

 

 

오징어건더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졌다. 건조된 것이 끓는 물에 들어가면서 원래 사이즈를 찾는 듯했다. 그리고 자기들끼리 좀 뭉쳐져 있었다. 

 

 

 

그리고 3분30초가 지난 뒤 시식! 일단 짬뽕순두부찌개를 먹기 전 제일 먼저 한 소리는 "진짜 간단하네~""진짜 쉽네~""엄청 빠르네~"였다. 하지만 맛도 중요하지!!!

 

 

 

 

 

#

순두부찌개의 맛은 꽤 괜찮았다.

깊은 맛까지는 기대하기 어려웠지만 이 정도로 빠르게 조리해내는데 요런 맛을 낸다면 또 구매하는 것도 괜찮겠단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아무래도 건더기가 부실한 면이 있으니 다음에는 집에 있는 해산물도 조금 더 넣고, 계란도 하나 올리면 더 풍성한 순두부찌개로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

오징어건더기는 설명서대로 팔팔 끓은 뒤에 넣었는데 다음에는 처음부터 같이 넣어야겠다. 생각보다 덜 불어서 처음부터 넣는 게 더 나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

바지락 육수가 적은 게 아닐까 걱정했는데 순두부까지 다 넣고 보니 딱 적당한 양이었다!

 

 

#

모든 재료가 한 봉지에 다 들어있다는 점

초 스피드로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는 점

풀무원 5분 키친 짬뽕순두부찌개는 이런 점이 좋았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