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기타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 삼성 휴대폰

by 환희환희 2021. 9. 19.
반응형
728x170

잠자리가 예민한 사람이거나 잠시 휴대폰의 소리를 꺼놓아야 할 상황이 생겼다면, 미리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서 휴대폰을 잠시 쉬도록 해놓는 방법이 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과 방해금지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알아본다.

갤럭시 휴대폰 방해금지 모드 설정방법 해제 방법

1.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기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방법 : 휴대폰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기

먼저 갤럭시 휴대폰의 위쪽에서 아래로 내려 설정 화면을 확인한다. 화면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 메뉴'로 이동한다.

2. 설정메뉴 》 알림 (상태 표시줄, 방해금지 설정)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연결, 소리 및 진동, 알림 등 다양한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방해금지모드는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야 한다.

3. 알림 》방해금지

알림설정에 들어왔다면 아래쪽에 <방해금지>가 보인다. 방해금지를 누르자.

4. 방해금지 옵션 선택하여 설정하면 완료.

방해금지 설정에는 이런 문구가 있다. "방해 금지 모드는 예외로 설정한 항목은 제외하고 전화와 알림을 무음으로 처리합니다."

방해금지로 설정한 시간 동안은 예외로 선택한 부분 이외는 모두 무음으로 처리된다는 내용이다. 그럼 갤럭시 방해금지모드의 옵션을 확인해보자.

■ 방해금지 - (1) 일반적인 방해금지 모드 (수면시간 설정X)


방해금지모드를 활성화하기 전에 방해금지를 언제까지 할지  <기간 설정>을 해둔다.

1. 직접 끄기 전까지 계속해서 방해금지를 이용하고 싶다면, `직접 끄기 전까지`를 선택하면 된다.
2. 1시간 동안 2시간 동안 등 시간을 지정해서 방해금지모드를 이용하려면 시간을 선택한다.
3. `항상 묻기`로 선택하면 방해금지를 설정할 때마다 항상 방해금지 시간 설정을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본다.

 

■ 방해금지 - (2) 수면시간 설정

방해금지모드 수면시간 설정화면

 

방해금지모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수면시간 설정"을 이용해 내가 평소에 자는 시간에 방해받지 않도록 설정해두는 것이다.

 

방해금지모드 설정에서 시간을 설정하고, 중요한 알림이나 전화는 받도록 별도로 "예외 허용"설정을 같이 해두는 것도 좋다.

 

예외설정 1. 통화, 메세지, 대화에 대한 예외설정

예외 설정에서 <통화>를 누르면 "전체/ 저장된 모든 연락처/ 즐겨 찾는 연락처만"으로 구분되어 설정할 수 있고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인 경우에 방해금지 예외가 적용되도록 할 수도 있다.

 

메시지 예외 설정도 통화처럼 "전체/ 저장된 모든 연락처/ 즐겨 찾는 연락처만"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대화 예외 설정에서는 "전체/ 중요 대화"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알람 및 소리를 설정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선택, 알림 숨기기 선택도 가능하다.

 

예외설정 2. 알람 및 소리 설정
예외설정 2. 애플리케이션 설정
방해금지 모드 알림숨기기 설정

 

 

휴대폰 알림으로 인해 깊은 잠을 자지 못한다거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에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서 편리하게 휴대폰을 이용하면 좋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