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경북 영천] 영천한의마을 1, 산책길/전망대/유의기념관, 족욕 및 비누만들기 가격

by 환희환희 2023. 2. 24.
반응형
728x170

영천 가볼 만한 곳

영천 가족여행 추천, 영천한의마을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방문 후기

비가 올 것 같은 흐린 날. 원래는 김천에 있는 직지사에 가볼까 하다가 비가 올 것 같은 날씨에 마음을 바꾸었다. 아빠는 울진의 산촌마을인 굴구지마을이나 영덕에 있는 석동방파제 쪽을 가볼까 했는데 아빠가 그곳에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을 알아서 이왕이면 우리 모두 가보지 못한 장소로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러다 영천에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방문해 보기로 했다.

 


영천 가볼만한 곳 추천
어른 아이 모두 가볼 만한 곳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추천

주소 : 경북 영천시 화룡동 128

운영시간

오전 9시~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54-330-2750

주차장 있음 (무료)

영천 가볼만한곳 추천,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영천한의마을 주차장⭕

영천한의마을에 도착했다. 넓고 깨끗하게 조성된 주차장이 있었는데 무료로 운영되고 있었다. 토요일 오전 시간이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없었다. 아마도 비가 올 것만 같은 흐린 날씨라 방문객이 평소 주말보다 적었던 게 아니었나 싶다.

 


영천 가볼만한곳 추천

어른도 아이도 좋아할 여행지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산책길 후기


영천한의마을 조형물, 조형물 뒤로 조성된 산책길

영천한의마을 산책길👍

넓게 조성된 산책길

주차 후 영천한의마을 입구 쪽 말고 다른 쪽에 상반신 모양의 큰 조형물이 있었다. 이 조형물 뒤로 작은 정자도 보이고 자세히 보니 작은 언덕 주변이 전부 산책길로 조성이 되어 있었다.

 

 

영천한의마을 산책길은 꽤 넓다. 봄여름가을에 오면 더욱 아름다울 것 같았다.

구불구불 작은 산을 오르다

영천한의마을 산책길 

정자가 있는 길로 올라와 산책길을 걷기 시작했다. 작은 언덕에 조성된 산책길이라 풍경을 보기 좋았다. 꽃이 피고 잎이 무성한 계절에 오면 이곳이 참 예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귀여운 곰 조형물 엄마곰과 아기곰, 영천한의마을 산책길 후기

귀여운 조형물도 있다

산책길을 걷다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우리는 귀여운 곰 조형물이 있는 곳으로 골랐다.

 

 

영천한의마을 전망대

산책길에서 전망대로

아기곰을 보고 영천한의마을 뒤편으로 걸어보았다. 그랬더니 전망대가 하나 보인다.

 

 

영천한의마을 전망대, 앞쪽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다.
전망대에서 본 영천한의마을 전경

영천한의마을 전망대

전망대에 도착하니 앞쪽은 유리로 만들어진 곳이었다. 전망대 앞에서는 영천한의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산책길에도 나무 아래 조명이 설치되어 있고 영천한의마을 잔디에도 조명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알고 보니 이곳은 영천에서 야경이 예쁘기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영천 가볼만한곳, 영천한의마을 추천 후기, 아래에서 본 전망대

전망대에서 한옥마을로 내려왔다

전망대에서 한옥마을 뒤편으로 내려왔다. 밑에서 전망대의 모습이 보이는데 영천한의마을 전망대에는 옆에는 방패연이 붙어있고 앞에는 가오리연이 붙어있다.

 

 

영천한의마을, 정자가 있는 전망대

정자로 만들어진 전망대

한의마을로 내려와 모퉁이에 있는 정자로 왔다. 이곳에서는 한의마을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참고로 잔디로 되어 있는 곳에 동그란 돌멩이 같은 것들이 놓여있는데 그 아래에 조명이 있었다. (알고 보니 대리석 돌이 아니었다) 영천한의마을은 잔디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관리가 상당히 잘 되고 있는 곳이었다.

 

 

전망대에서 보았던 사람. 전망대 위에서 진짜 사람인지 아닌지 이야기를 나눴었다

유의기념관의 사람 모형

영천한의마을에는 유의기념관이란 곳이 있는데 산 위 전망대에서 한옥마을을 바라보면 벤치에 앉아 있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 그 사람모형이 유의기념관 안에 있는 것이었다. 

 


유의기념관 무료입장 방문후기

가족나들이 추천, 영천한의마을


유의기념관 매표소, 지금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영천한의마을 유의기념관 무료입장

유의기념관 입구로 왔다. 그런데 매표소에 아무도 없다. 알고보니 영천한의마을의 유의기념관은 올해부터 무료입장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유의기념관 내부
영천 가볼만한곳, 가족나들이로 제격인 영천한의마을

유의기념관 내부

유의기념관으로 들어오니 밖에서 보였던 그 사람모형이 여기에 앉아있다. 

 

 

유의기념관 내부, 약재로 쓰이는 것들을 알려준다.
유의기념관 내부
유의기념관 내부

유의기념관 방문해보세요😀

영천한의마을에 왔다면 유의기념관도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 무료입장인 데다 한의학에서 쓰는 재료들이나 여러 가지 한의학 지식들을 좀 더 배워갈 수 있다. 어떤 약재인지 실제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곳이다.

 


영천한의마을 추천 후기

족욕 가격, 비누 만들기 가격

체험 운영시간, 예약방법


영천가볼만한곳 추천후기, 한방테마거리 운영안내

한방테마거리 운영안내

운영시간, 체험료, 예약방법, 감면대상자

  • 한방테마거리 운영시간 : 오전 10시~ 오후 6시
  • 11월~2월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5시
  • 체험료 결제 방법 : 인터넷 사전 예약, 현장 결제
  • 족욕체험 비용 가격 : 6,000원 (영천시민 등 4,000원)
  • 한방비누 만들기 비용 가격 : 10,000원
[ 비고 ]
1. 한방테마거리 무료관람
2. 족욕체험 감면 대상자는 신분증 제시

영천한의마을 운영시간은 밤에도 하지만, 한의마을 안에 있는 '한방테마거리'는 운영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해보아야 한다. 즉 야경을 보러 한의마을에 저녁 늦게 오면 방문은 가능하나 체험은 할 수 없다.

 

 

영천한의마을 한방족욕체험 이용안내

영천한의마을 족욕 감면 대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영천시민,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대상자, 한옥체험관이용자

족욕 가격을 감면받으려면 신분증이나 증명서르 제시해야 감면이 가능하다. 그리고 감면 대상에 65세 이상 경로우대는 창문에 적혀있지 않았는데 경로우대도 감면이 가능했다. 그래서 아빠는 4,000원에 족욕체험을 할 수 있었다. 

 

영천한의마을 족욕제

영천한의마을 족욕체험에는 족욕제를 넣어주는데 인공색소, 화학 계면활성제, 화학 방부제, 화학 응고제가 들어가 있지 않은 좋은 제품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한다.

 

족욕체험 예약방법

한의마을에서는 예약자를 우선으로 하고 당일 체험을 원하는 경우 자리가 비어 있는 경우에만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인터넷 예약은 영천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할 수 있다.

예약방법 : 영천시청 홈페이지 (www.yc.go.kr) → 통합 예약시스템 →  체험, 견학 →  영천한의마을

 

참고로 족욕체험에서 체험시간이 정시마다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자리가 비어있는 경우 바로 할 수 있었으니 직원에게 문의해 보고 체험을 하면 된다.

 

● 회차별 예약이 없는 경우 현장 예약 가능
-현장 예약 후 신용카드 결제
-문의처 : 054-338-9206, 054-330-2750 (한의마을 매표소)

 

 

영천한의마을 체험 추천

한방비누 만들기 정보

예약방법은 한방족욕체험과 같다.

 

한방비누만들기 참고사항

  • 비누만들기 체험은 30분 정도 소요
  • 비누체험 후 굳는 시간 1시간 정도 소요
  • 회차별 예약 없는 경우 현장 예약 가
  • 문의처 : 054-338-9206, 054-330-2750 (한의마을 매표소)

 

한방비누 만들기 내부 관람가능

한방비누를 만드는 이곳은 비누만 만드는 곳이 아니라 영천지역의 기업들 상품을 구경할 수 있고 (구매는 못 함), 사상체질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체질에 맞는 음식을 확인할 수 있으니 그냥 들어가서 구경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 자유롭게 관람하세요
  • 휴관일 :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당일
  • 애완동물 입장 불가 (시각장애인의 보조견 예외)

 

점심시간 체험 불가!!

한방비누 만들기와 한방족욕체험의 경우 점심시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이니 방문 시 점심시간에 체험이 안된다는 것을 참고해서 방문시간을 정하시길 바란다. 우리는 산책길을 걷고 체험을 해보려 하니 12시가 다 되어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오후 1시에 족욕체험을 했다.

 

참고로 영천한의마을 안에는 한식당이 있는데 그곳은 예약제로만 운영되고 있었다. 그래서 한의마을 근처에 있는 다른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왔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식당이 있다. 식당후기는 추후에!)

 


영천 가볼만한 곳 은해사 후기 

[경북 영천]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 은해사, 천년고찰을 만나다.

 

[경북 영천]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 은해사, 천년고찰을 만나다.

영천 가볼 만한 곳 경북 영천 추천 여행지 천년고찰 은해사 방문 후기 우리나라에서 절을 방문한다는 것은 역사를 만나는 것과 같다. 경북 영천은 어릴 때부터 자주 들르던 곳인데도 은해사는

hwan-forever.tistory.com

 

내돈내산 맛집 추천 후기 

갓잇 성수 맛집 추천! 또띠아 & 소스 무료리필 가능 | B세트 파히타 후기

 

갓잇 성수 맛집 추천! 또띠아 & 소스 무료리필 가능 | B세트 파히타 후기

갓잇 성수 멕시칸 음식점 파히타 세트 2인 후기 또띠아와 소스 무료 리필 가능한 성수 맛집 추천 후기 친구와 성수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내가 몇 가지의 선택지를 주었는데 그중에서 갓잇을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