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동대문 DDP 신당 맛집 | 분위기 좋은 '태태삼겹' 후기

by 환희환희 2024. 4. 22.
반응형
728x170

동대문 DDP 신당 맛집

분위기 좋아서 가본 '태태삼겹'

삼겹살 목살도 맛있어서 추천

 

▶ 동대문 DDP 신당 맛집 찾았다

▶ 동대문역사문화공원과 신당역 사이에 있는 태태삼겹 신당2호점

▶ 옥상 테라스 분위기 최고인 곳, 평일인데도 웨이팅 길어 실내에서 먹음

▶ 실내 분위기도 좋아서 마음에 들었다

▶ 분위기만 좋은 게 아니라 삼겹살 목살도 맛있어서 더 만족한 맛집 추천 후기

 

 


태태삼겹 신당2호점
동대문 DDP 신당역
분위기 좋은 맛집
추천 후기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373-3 안쪽 2층

지번 주소 : 서울 중구 신당동 250-7

영업시간

평일 오후 4시 30분~오후 11시

주말 오후 1시~오후 11시

전화번호

0507-1404-1147

주차불가

신당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동대문 맛집으로 유명한 태태삼겹, 삼겹살 전문점이다. 2층 옥상이 매력적인 곳이다.

 

 

옥상 분위기 맛집으로 유명

옥상 분위기 맛집으로 유명한 태태삼겹. 신당, 동대문 쪽에서 지인을 만나기로 하면서 근처 맛집을 찾아보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은 장소를 발견했고 그게 바로 태태삼겹이었다. 구옥 특유의 옥상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밖에서 먹기에도 좋은 날씨라 생각되어 만장일치로 태태삼겹을 선택했다.

 

 

수요일 평일인데도 옥상은 웨이팅...

수요일 평일이라 웨이팅이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예상은 빗나갔고 평일인데도 야외자리는 대기가 길어 실내 자리로 대기를 걸었다. 실내 대기는 4번째 대기였고 20분 정도 기다린 후에 들어갈 수 있었다.

 

 

어렴풋이 보았던 태태삼겹 신당2호점 옥상 분위기. 분위기 맛집답게 술맛이 좋아질 것 같은 장소였다.

 

 

술이 술술 들어갈 것 같아

웨이팅 후 실내자리로 가면서 옥상 분위기를 살짝 보았다. 머리 위 조명도 켜있고~~ 포차에서 먹는 듯한 분위기가 좋아 보이긴 했다.

 

 

태태삼겹 실내자리
신당동 동대문 DDP 맛집 추천. 분위기만 좋은게 아니라 고기도 맛있는 곳이었다. 내돈내산 후기

 

 

실내 분위기도 좋은데?

처음부터 야외자리에 앉고 싶은 마음으로 왔고 실내자리 후기를 봤는데 그닥인것 같아서 기대가 없었다. 그런데 우리가 배정받은 자리는 은은한 조명부터 전체적인 분위기가 예상외로 좋았다. 삼겹살 전문점이라고 하기엔 감성적인 분위기였다.

 

 

아직 쌀쌀한 날이라

실내자리 완전 만족

거기다 아직은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밖에 오래 앉아 있으면 추울 것 같기도 했다. 그래서 실내자리에 앉은 게 더 좋았다. 

 

 

태태삼겹 신당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밑반찬 추가는 셀프다.

 

 

태태삼겹 밑반찬

파무침, 무생채, 상추, 고추, 오이 궁채 무 장아찌가 밑반찬으로 나왔고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장, 와사비 총 4가지였다. 나는 주로 와사비와 먹었다. 

 

 

추가 밑반찬은 셀프

추가 밑반찬은 셀프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김치 콩나물 무생채 등 셀프로 원하는 만큼 눈치 보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목살 1인분과 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다. 목살 삼겹살 모두 17,000원이다. (1인분)

 

 

목살 칼삼겹 태태삼겹 가격

1인분 180g, 17,000원

태태삼겹에서는 목살과 삼겹살만 판매한다. 삼겹살은 칼집을 촘촘히 넣어 골고루 잘 구워지도록 손질해서 준다. 목살 삼겹살은 모두 1인분에 180g이고 가격은 17,000원으로 동일하다. 

 

 

태태삼겹 신당맛집 동대문역사문화공원 DDP 맛집으로 인정! 고기자체가 맛있는 곳이다.

 

 

초벌구이 제공

태태삼겹은 목살과 삼겹살을 초벌해서 불판에 가져다준다. 멜젓도 같이 주고 김치, 콩나물, 미나리를 기본으로 불판에 올려서 준다. 

 

 

태태삼겹 목살 삼겹살 둘 다 맛있었지만 삼겹살이 특히 더 맛있었다.
보다시피 목살도 기름이 섞인 부위라 그런지 퍽퍽하지 않았다.

 

 

육즙 가득한 맛있는 돼지고기

태태삼겹은 초벌로 육즙을 가둬서 그런지 목살 삼겹살 모두 구워서 먹으면 육즙이 잘 느껴져서 좋았다. 목살같은 경우는 간혹 육즙없이 퍽퍽하기만 하는 경우도 있는데 태태삼겹은 그렇지 않았다. 자세히보면 목살에도 적당히 지방이 섞인것이 보인다. 

 

 

태태삼겹 내돈내산 후기 목살 칼삼겹살 후기

 

 

촘촘한 칼집이 매력적인 칼삼겹

칼삼겹은 자세히 보면 칼집이 나있는데 꽤 촘촘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삼겹살을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았다. 

 

 

신당역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이에 있는 삼겹살 맛집, 서울 삼겹살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서울 삼겹살 맛집👍

태태삼겹은 목살도 괜찮았지만 삼겹살이 특히 더 맛있었다. 육즙을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고기, 신선해서 잡내 없이 고소함이 남은 돼지고기. 분위기 맛집으로 알고 왔는데 삼겹살이 맛있어서 놀랐던 곳! 신당 동대문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다.

 


회기파전골목 맛집
서울풍물시장
킹수제만두 후기

 

회기파전골목 맛집 | 이모네왕파전 '바삭바삭 해물파전 & 막걸리' 내돈내산 후기 (tistory.com)

 

회기파전골목 맛집 | 이모네왕파전 '바삭바삭 해물파전 & 막걸리' 내돈내산 후기

회기 파전골목 맛집 이모네왕파전 주말 낮술 튀김 같은 해물파전과 막걸리 내돈내산 후기 ▶ 회기역 파전골목 맛집으로 유명한 '이모네왕파전' ▶ 해물파전이 바삭바삭, 대파로 만든 파전이라

hwan-forever.tistory.com

<서울 여행> 1500원 쌍화차가 있는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서울풍물시장 (tistory.com)

 

<서울 여행> 1500원 쌍화차가 있는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서울풍물시장

부모님과 같이 가기 좋은 서울 여행지 추천! 서울풍물시장에선 쌍화차가 1500원 ▶ 서울여행, 부모님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 부모님 추억여행 할 수 있는 서울풍물시장 추천 ▶ 서

hwan-forever.tistory.com

신설동 맛집 킹수제만두 내돈내산 솔직후기 (tistory.com)

 

신설동 맛집 킹수제만두 내돈내산 솔직후기

신설동 맛집 King수제만두 내돈내산 인기메뉴 드디어 먹어봄 고기새우군만두와 마파두부덮밥 후기 ▶ 신설동 맛집 검색해서 찾은 [ 킹수제만두(King수제만두) ] ▶ 유명한 만두 맛집, 마파두부 맛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