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 상도동 조개전골 맛집 추천

by 환희환희 2022. 10. 28.
반응형
728x170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상도동 맛집 추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조개전골

 

날이 쌀쌀해지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전골, 한동안 군자역에서 조개전골을 종종 먹었는데 상도동 쪽으로 왔다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평이 좋아 보이는 조개전골집에 방문했다.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주소 : 서울 동작구 상도로 166

지번주소 :  서울 동작구 상도동 183-17 

전화번호 : 02-815-8592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라스트오더 오후 9시)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가게 앞

산더미해물칼국수는 2층에 있는데 건물 앞에 주차자리가 있긴 했으나 협소한 편이다.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가게 입구

가게 입구로 들어오니 커피머신이 준비되어 있다. 식사를 하고 나오는 사람들에게 제공된다.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가게 안

가게 안은 상당히 깔끔한 모습. 테이블 간 간격이 넓은 편이고 한눈에 보아도 정리가 잘 되어 있다. 깨끗해 보인다.

 

 


산더미 해물칼국수 메뉴판

산더미 해물칼국수의 메뉴와 가격은 이렇다.

산더미해물칼국수 장승배기점 메뉴판이다.

메인 메뉴로는 해물조개전골 1인 15,000원이다. 점심특선으로는 조개전골칼국수 1인 9,000원인데 휴일에는 주문이 안된다고 했던 것 같다. 해물조개전골 외에도 낙지해물파전, 왕새우튀김, 돈가스, 딱새우회+튀김이 있다.

 

 


셀프바, 반찬은 알아서

산더미해물칼국수 밑반찬, 셀프바

반찬은 가게 뒤쪽에 있는 셀프바에서 가져가면 된다.

해물조개전골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숙주나물과 팽이버섯과 반찬으로 김치와 단무지 등이 보인다.

 

 

그릇에 담아 먹을만큼 가져가면 된다.

팽이버섯, 숙주나물, 양파장아찌 등 반찬을 덜어서 가지고 왔다.

 


  내가 가본 식당, 상도동 낙지한마리수제비  

수제비 먹으면 보리비빔밥 공짜. 낙지한마리수제비 상도점 추천! 시원한 국물이 맛있어

 

수제비 먹으면 보리비빔밥 공짜. 낙지한마리수제비 상도점 추천! 시원한 국물이 맛있어

일교차가 심해서 목이 칼칼하다 싶을 때 뜨거운 국물이 생각난다. 얼마 전 소개한 성수 장수제비도 좋지만 보리 비빔밥을 덤으로 먹을 수 있는 낙지한마리수제비도 제격이다. 낙지한마리수제비

hwan-forever.tistory.com

 


  해물조개전골 3인분 후기  
(맑은 육수)

해물조개전골 3인분 후기

해물조개전골 3인분이 나왔다.

전복 3개, 통오징어, 조개 등 다양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해물을 먹기 좋게 잘라두고 한소끔 끓인 뒤 먹기 시작했다.

 

 

낙지, 오징어, 조개 등

다양한 해물을 초장에 찍어 먹었다.

역시~~ 맛있어! 신선한 해물이어서 그런지 해물 비린내는 없었다.

 

 

다양한 해물들

해물이야 맛있는 건 당연하고,

해물조개전골의 핵심은 국물이다 국물!

국물을 먹어보니 맛있다~ 합격🥰

 

 

숙주와 팽이버섯을 듬뿍 넣어서 먹었다.

해물조개전골을 끓일수록 맛이 깊어졌고

숙주나물과 팽이버섯을 듬뿍 넣어 더 맛있게 먹었다.

 


  마지막으로 칼국수!  

해물조개전골에는 칼국수가 포함되어 있다.

해물을 어느 정도 건져먹은 뒤,

칼국수를 넣어서 먹으면 된다. 칼국수를 넣으면 밀가루 때문에 국물 맛이 변하니 맑은 국물을 먹고 싶다면 미리 그릇에 덜어놓는 것을 추천!

 


  내가 가본 커피집, 상도동 앞마당커피  

 

 

동작구 상도동 :[] 앞마당커피

앞마당커피 커피와 르뱅 쿠키를 만나는 곳 서울시 동작구 성대로1길 24 (상도동 242-62) 건물 외관 및 내부 상도동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근처 카페를 찾던 중 앞마당커피를 가게 되었다. 신대방삼

hwan-forever.tistory.com

 

칼국수 면이 거의 다 익었을 때쯤, 팽이버섯과 숙주를 한번 더 넣었다.

칼국수가 거의 다 익었을 때 숙주와 팽이버섯을 넣었다.

 

 

해물조개전골 칼국수

쫄깃하게 익은 칼국수 면발,

국물도 맛있고 칼국수 면도 맛있다.

 

1인 15,000원에 만족스러운 점심식사였다!

해물도 다양하고 국물도 맛있고~ 칼국수도 함께 먹을 수 있으니 더 좋았다.

다음에 조개전골이 생각나면 또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내가 좋아하는 택이네조개전골  

 

 

내돈) "택이네조개전골 군자점" 추천 식당 , 재방문 후기

" 택이네조개전골 군자점" 02-455-9982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591 아침11시~저녁10시 공휴일 브레이크 타임 없음. 회사 동료의 추천으로 알게 된 택이네 조개전골. 추천을 받아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