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비치 중에서도 좋다는 진도 쏠비치. 예전부터 눈독 들였지만 너무 먼 거리에 가지 못했었다. 하지만 지난가을 청산도 여행을 하면서 진도 쏠비치에 예약을 하고 스위트취사형 룸에서 편안하게 숙박을 하고 왔다. 진도는 특별히 상권이 발달된 곳이 있는것도 아니어서 리조트만큼 편한 숙박시설이 없을 것이다. 낮에는 물길이 열릴때 작은 섬에 구경하러 가도 되고 밤에는 아름다운 리조트의 야경을 감상하며 밤 산책을 해도 좋은 이곳. 쏠비치 진도를 소개한다.
쏠비치 진도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송군길 30-40
지번주소 : 진도군 초사리 산287-6
전화번호 : 02-1588-4888
쏠비치 진도는 규모가 큰 편이다. 소노벨과는 비교불가인데 쏠비치 진도에 처음 방문했다면 일단 웰컴센터로 가야 한다. 웰컴센터에서 나는 먼저 내려서 얼른 체크인을 하기로 했다. 놀다가 늦게 들어와서 이번에도 좋은 방을 선택하긴 힘들 예정.
웰컴센터에 입장했다면 곧장 프런트로 가는게 아니라 키오스크에서 번호표를 뽑아야한다. 체크인시간을 훌쩍 넘긴시간에 도착했더니 대기인수가 많지 않았다. 입실버튼을 키오스크에서 누르고 번호표를 받고 기다렸다.
키오스크의 뒤쪽으로 프론트 데스크가 있는 곳이고 한쪽에는 베이커리 카페가 있었다. 지난 가을에는 이렇게 베이커리카페 앞에 와인을 진열해두고 있었다.
나는 앞에 8명의 사람을 기다려야 했지만, 직원이 꽤 많아서 금방 내 차례가 되었다. 추가 요금을 내고 뷰가 좋은 곳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늦게 왔던 터라 뷰가 좋은 자리는 거의 찼다고 해서 추가 요금 없이 일반 객실로 선택하였다.
웰컴센터 근처에서 아빠가 차를 대기시켜놓았다. 체크인을 하고 차를 타고 타워 C동으로 이동했다. 도착하니 이미 도착한 차량들로 인해 주차자리가 많지는 않았다. 일단 C동 입구 앞에서 짐을 내려놓고 주차를 하고 왔다.
리조트에 있다 보면 웰컴센터로 갈 일이 있는데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도 이동이 가능하긴 했다. 하지만 은근히 복잡한데 타워 C에서 웰컴센터로 가는 방법은 이렇다.
Tower C에서 웰컴센터 가는 방법
- 1. 쏠비치 진도 타워C동 3층으로 가기
- 2. 브리지 연결로를 통해 이동하면 타워D동 5층에 도착
- 3. 타워D에서 지하 1층으로 가면 웰컴센터 지하1층과 연결되어있음
이렇게 3단계에 걸쳐 이동해야 한다 ㅎㅎ 은근히 복잡하긴 하지만 너무 덥거나 추운 겨울에는 실내로 이동하는 게 나을 것 같다.
쏠비치 진도에 방문했을 때 조식 2인이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했었는데 조식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참고로 조식 먹을 때 대기가 엄청나다. 주말에 방문한다면 서둘러서 가야 한다.
쏠비치 진도 주요 영업장 운영시간
- 굿앤굿스 (쏠비치 마트) 오전 8시~ 오후 11시
- 플레이존 (노래연습장/당구장/탁구장/오락실) 오전 9시 ~ 오후 12시
- 코인세탁실 : 24시간
- 인피니티 풀 사우나 : 오전 7시 ~ 오후 11시
- 인피니티 풀 : 오전 10시 ~ 오후 10시
진도 쏠비치
스위트 취사형 객실 후기
객실 앞에 도착했다. C타워의 518호는 현관에 C518이라고 적혀있다.
현관에서 객실을 보면 이런 모습이다. 입구에서는 내부가 복도형으로 보인다.
객실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부엌과 거실이 보인다. 하얀색 형광등이 아니라 간접조명을 설치해두어서 전체적으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든다. 바닥도 헤링본으로 해놓았다. 거기다 식탁의자를 보아도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게 느껴진다.
거실의 커튼을 열면 베란다가 보인다. 우리는 늦게 와서 주차장 뷰....ㅎ 베란다는 발코니가 작지만 있다.
부엌 안쪽으로 오면 싱크대와 하이라이트가 있다. 부엌 벽면을 보면 상부장을 설치하지 않아서 개방감이 있고 벽면 타일도 전체톤과 잘 맞춰져 있다.
작은방의 모습은 이렇다. 방은 침대 하나로 꽉 차있는데 침대 사이즈는 더블이다. 내가 다녀본 리조트 중에서는 방이 2개인 경우 대다수가 침대가 있는 방은 하나뿐이었는데 진도 쏠비치는 모두 침대가 있는 방이라서 좋았다.
메인 화장실은 이런 모습. 욕조는 없고 안쪽에 샤워부스가 있다. 화장실도 깔끔, 깨끗하다. 역시 최근에 지은 건물답게 모두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다.
큰 방의 모습은 이렇다. 더블침대 하나와 싱글 침대 하나. 트윈으로 침대가 들어가 있어서 놀랐다. 작은방에 침대가 있는 것도 놀라웠는데 큰방엔 무려 침대가 2개!!! 스위트취사형은 정원이 5명인데 5명이 모두 침대에서 잘 수 있는 곳이었다. 완전 좋다 좋아.
침대와 침대 사이에는 협탁이 놓여있고 안쪽 벽면에는 화장대가 있다.
그런데 화장대 쪽을 보면 옷걸이가........... 넘 세련된 스타일이다. 화장대도 !! 너무 깔끔하고 좋다. 일반적으로 소노벨이나 다른 곳에는 화장대가 붙박이 형식이 아닌데 여기는 붙박이 형식으로 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붙박이장에 이불 같은 게 들어있는데 여긴 침대로 모두 잘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따로 붙박이장을 만들지 않은 것 같았다. 실내 인테리어면에서는 가본 리조트 중에서 제일 좋은 것 같다.
스위트취사형은 화장실도 2개인데 두 번째 화장실은 이런 모습이다. 엄청 좁고 긴 스타일인데 샤워는 불가능하고 세면대와 변기만 있다. 세면대는 실제로 보면 엄청 작아서 귀엽다 ㅎ
작고 좁긴 하지만 그래도... 2명이 넘는 인원이 숙박을 할 때는 화장실이 2 개인 게 아주 큰 메리트다!!!
진도 쏠비치 스위트취사형 후기
일단 인테리어 최고. 가본 리조트 중에서 인테리어는 최고 인 곳이다. 거기다 투룸에 침대가 총 3개라는 아주아주 큰 장점!!! 거기다 화장실이 2 개인점이 정말 좋다. 한 마디로 보기에도 좋고 머물기도 좋은 곳이다.
카페울돌 in 우수영관광지 : 해남과 진도를 이어주는 젤라또 와플 맛집
진도 울금 도너츠 : 진도여행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만난 특산물 (tistory.com)
배터지게 먹은 전복코스요리! 완도 추천 전복음식점,대흥전복식당 5년만에 두번째 방문! (tistory.com)
'집 밖에서 > 여행숙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부여] 골프가족텔 갓성비 펜션형 숙소, 부여롯데아울렛 차로 1분거리 완전 추천 (0) | 2022.08.04 |
---|---|
[서울 성동구] 성수 호텔 포코 | 스탠다드 더블, 깨끗한 숙소 추천 (0) | 2022.06.28 |
[리조트 숙소] 소노벨 청송 스위트클린룸 추천 후기 - 방2,거실1,화장실2 후기 네이버예약 (0) | 2022.05.13 |
[안동숙소] 복층테라스/방2/화장실1/샤워실1, 호텔궁 VIP룸 숙박 객실 추천 후기 (0) | 2022.05.12 |
프라이빗 가족탕 추천, "간월산온천호텔" 등억온천단지 언양 가족여행 추천 장소 VIP룸 거실+방 (0) | 2022.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