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제주도] 삼양 검은모래해변과 제주바다

by 환희환희 2023. 11. 9.
반응형
728x170

제주도 여행 마지막 방문지

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해변

제주도는 정말 다양한 매력이 있다

제주공항에서 40분 거리, 조용한 조천항 연북정

[제주도 조천 가볼만한 곳] 조천항 근처 연북정 (올레길 1코스 구간)

 

[제주도 조천 가볼만한 곳] 조천항 근처 연북정 (올레길 1코스 구간)

제주 조천항 근처 연북정에서 조용한 시간 올레길 1코스 구간에 있는 조선시대 정자 함덕해수욕장에서 입과 눈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제주공항으로 향했다. 비행기 탑승시간은 여유가 많았

hwan-forever.tistory.com

 

제주여행의 마지막 방문지는 바로 삼양해수욕장이었다. 제주도 삼양해수욕장은 검은모래해변으로 유명한 곳인데 철분이 함유되어 모래가 검은색이라고 한다. 함덕의 에메랄드빛 바다의 풍경을 보고 이곳 삼양 검은모래해변을 보니 제주도는 정말로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더욱 실감하게 되었다.

 


삼양해수욕장
제주공항 30분 거리

 

아직 비행기를 탈 시간이 남았다. 그래서 연북정에 다녀온 뒤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다가 삼양수욕장 검은모래해변이 유명하길래 제주도의 마지막 방문을 이곳으로 하게 되었다. 

 

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해변

 

삼양검은모래해변 근처에 주차를 했다. 함덕해수욕장 주변은 큰 리조트도 있고 뭔가 핫한 느낌이 있었는데 함덕에 비해 삼양해수욕장은 주변이 조용한 편이다. 

 

 

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해변 방문 후기
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해변 후기

 

삼양해수욕장은 모래사장도 함덕보다 작았다. 그리고 모래가 검은색이라서 그런지 함덕해수욕장보다 풍경이 예뻐 보이지는 않았다. 검은 모래는 물이 닿으면 색이 더 진해지는 바람에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았다. 여름에 해수욕을 한다면 누가 봐도 삼양검은모래해변 보다는 함덕해수욕장에서 하고 싶어 질 것 같았다.

 

 

삼양해수욕장에서는 서핑교육을 받는 사람이 있었다.
삼양해수욕장 바다에서 서핑을 하려는 사람들이 보였다.

 

삼양해수욕장 주변에 데크로 만든 길이 있었다. 이곳에 사람들이 짐을 놓고 물놀이를 하기도 했다. 데크길이 있다 보니 해변을 구경하기에 좋았다.

 

 

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해변. 함덕을 보고 왔더니 비교가 되었다.
삼양해수욕장 주변 풍경. 큰 건물들은 없다.
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해변, 바다뷰를 보고 싶다면 함덕을 추천한다.

 

삼양해수욕장 주변을 구경하며 거닐었다. 하지만... 너무나 예쁜 함덕해수욕장을 보고 온 터라 실망감이 크다. 소소하게 바다에서 놀기엔 좋아 보였지만 주변 풍경이나 바다 풍경은 많이 아쉬웠다. 제주도의 예쁜 바다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함덕해수욕장을 가보시길 바란다.

 

 

❣️삼양해수욕장의 장점❣️

삼양해수욕장의 장점은 잘 몰라서 다녀와서 찾아보았다. 사람들이 삼양해수욕장을 좋아하는 이유는 이랬다.

  • 서핑을 하기 좋다. 파도가 높은편이 아니라서 초보가 배우기에 좋은 곳이다.
  • 사람많은 제주도에서 조용하고 한적한 편이라서 좋다. 
  • 해수욕장에 용천수가  나오는 곳이 있다. 
  • 검은모래로 찜질하면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 (관절염, 신경통 등)

 

함덕해수욕장 후기

[제주도 여행] 예쁜 바다,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여행] 예쁜 바다,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예쁜 바다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 추천 제주도에서 예쁜 바다를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 함덕해수욕장을 소개한다. 에메랄드 빛깔의 예쁜 바다를 감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