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제주 올레시장 (야시장) 한라봉주스 먹거리 등

by 환희환희 2023. 10. 26.
반응형
728x170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올레야시장, 저녁에 구경하기 좋은 곳

소품샵, 선물샵, 먹거리 등

제주 서귀포쪽이 숙소라면 저녁에 야경을 보러 다니는 것도 좋지만 올레시장을 가는 것도 좋다. 제주 올레시장은 저녁에 야시장으로 운영되는데 선물가게도 많고 먹거리도 많고 구경거리도 있어서 산책 겸 돌아다녀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제주 전역에서는 한라봉주스를 쉽게 볼 수 있는데 올레시장은 다른곳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쌌다. 올레시장 내에서도 기성품들은 가격을 다르게 팔기도 하니 발품을 팔다 보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시장 방문 후기

주차 후 밖으로 나오니 맞은편에 선물판매점이 있었다.

올레시장의 제대로 된 이름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다. 올레시장은 주차장이 시장 안에 있다. 주차 후 1층으로 올라오니 바로 번화한 시장이 나와서 돌아다니기 좋았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시장, 야시장에는 과일을 판매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시장, 선물세트를 구매하기 좋은 곳이다.

서귀포 올레시장을 저녁에 방문했는데도 과일과게, 선물가게들은 문을 열고 있었다. 제주도 여행 첫날부터 바로 오일장에 가서 귤을 구매하는 바람에 올레시장에서는 과일을 살 생각이 없었지만 가격은 올레시장이 쪼-금 더 비싸거나 비슷한 것 같았다. 참고로 제주공항에서는 귤이나 과일들을 상당히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귤이나 과일 선물세트를 살 생각이 있다면 시장이나 선물판매점에서 미리 구매하고 오는것을 추천한다. 내가 체감하기론 공항이 거의 1.5배 비싼 것 같았다.

 

 

제주시 민속 오일장 방문 후기  

제주5일장 정보 | 장날에 방문 (제주시 민속 오일장) 2,7일

 

제주5일장 정보 | 장날에 방문 (제주시 민속 오일장) 2,7일

제주 5일장 방문 제주도 오일장 날짜 제주공항 가까운 오일장 추천 제주공항에 도착해 가까운 오일장을 가보기로 했다. 마침 제주시민속오일장은 2,7일이 장날이라고 해서 날짜가 딱 맞았다. 오

hwan-forever.tistory.com

제주에서 특별한 간식 "빙떡" 꼭 드세요 😍

 

제주에서 특별한 간식 "빙떡" 꼭 드세요 😍

제주 토속음식 빙떡 제주시민속오일장 빙떡 후기 제주에서만 만나는 특별한 간식 추천 제주시민속오일장에 도착해서 전부 다 구경하지는 못하고 발길 닿는 대로 다녔다. 처음 시장에 들어와서

hwan-forever.tistory.com

제주시민속5일장, 장날방문 하우스 귤 택배구매 후기

 

제주시민속5일장, 장날방문 하우스 귤 택배구매 후기

제주도 5일장을 찾아봤는데 제주공항 근처의 [제주시민속오일장]이 10분 거리에 있었다. 마침 운 좋게도 2,7일이 장날이라 오늘 장날인걸 알게 되어 공항에서 렌터카를 픽업한 뒤 바로 시장으로

hwan-forever.tistory.com

 

 

올레시장 저녁에 방문, 오메기떡 전문점도 보인다.

올레시장에는 오메기떡 전문점도 있다. 오메기떡 전문점에서는 과일모찌도 팔고 있었다. 

 

 

올레시장 '네거리 올레' 롤카츠 전문점.

흑돼지 롤카츠 전문점. 롤카츠 하나에 9천원, 1만 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올레시장 야시장에는 가운데에 사람들이 앉을 수 있도록 벤치가 마련되어 있었다.
한라봉주스를 사먹었다. 올레시장은 한라봉주스가 다른곳보다 비쌌는데 지나가다 조금 더 싼곳이 있어서 그곳에서 사먹었다.

저녁을 먹고 바로 왔더니 먹거리는 별로 생각이 없다. 그래서 한라봉주스를 사 먹고 싶어서 찾아다녔다. 그런데 올레시장은... 한라봉주스가 다른 곳보다 더 비쌌다. 그래서 돌아다녀봤는데 다행히 조금 더 싼 곳을 찾을 수 있었다. 어차피 기성품인데다 가격을 아는데 돈을 더 주고 사 먹기는 싫었다ㅎ

 

 

올레시장 맛집은 굳이 찾을필요가 없어 보였다. 사람들이 줄서있는 곳에서 줄을 서면 된다.
올레시장은 사람이 많긴 하지만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모닥치기도 맛있어 보였다. 하지만 배가 불러서 패스~~

제주 올레시장에서는 유명한 곳에 가고 싶다면 긴 줄을 찾아 따라 줄을 서면 된다. 유독 몇 군데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이 있었지만 배가 불러서 별 생각이 없어 그냥 지나쳤다. 

 

 

제주 소꿉노리, 올레시장에서 선물을 사려고 한다면 소꿉노리에 가보시길 추천한다.

올레시장 안쪽을 돌아가니다가 밖으로 나왔다. 올레시장 밖으로 크게 돌아보는데 <소꿉노리>라는 선물판매점이 나왔다. 올레시장안에도 선물판매점이 많은데 복잡하고 정돈되지 않은 느낌이었다. 하지만 노리는 예쁜 선물들도 있고 정돈이 잘 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1965올레시장54, 진정한 야시장은 이곳이었다.
올레54번가 야시장, 입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면 각종 야시장 먹거리들을 팔고 있었다.
올레시장 54번가 야시장은 먹거리가 한곳에 모여있어 좋았지만 연기냄새가 너무 강해서 얼마있다 바로 나왔다.

1965올레시장54, 올레시장 안에는 <올레시장 54번가 야시장>이라는 시장 속의 시장이 있었다.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올레시장을 여러번 왔는데도 이런 곳은 처음이었다. 이곳은 제대로 된 야시장이었는데 먹거리가 한곳에 다 모여있었다. 그래서인지 안으로 들어오니 열기가 후끈했고, 음식을 만들면서 생기는 연기가 가득했다. 

 

올레시장은 아무래도 먹으러와야 조금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배부른 상태에서 왔더니 먹거리는 전부 패스, 그래도 선물가게들이 많아서 몇 가지 선물들을 사서 올 수 있었다.

 

올레시장 제주벨미 육포 후기  

제주벨미 육포 후기 올레시장

 

제주벨미 육포 후기 올레시장

제주벨미 육포 제주 흑돼지 수제 직화육포 전문점 올레시장 방문해서 구매, 먹어본 후기 서귀포유일 제주 흑돼지 수제 직화육포전문점을 올레시장에서 만났다. 올레시장에 있는 주차장에서 주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