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숙소

제주 금호리조트 패밀리디럭스 2박(연박)후기 (4인기준 원룸형태)

by 환희환희 2023. 9. 12.
반응형
728x170

제주 금호리조트 후기

4인기준 패밀리디럭스

2박(연박) 추천 후기

나이가 들수록 자꾸만 리조트를 찾게 된다. 그 이유는 편리함 때문인데 아무래도 리조트에서 조식을 제공받을 수도 있고 편의점을 이용할 수도 있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도 주변을 산책하기가 좋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번 제주에서 금호리조트를 선택한건 올레길 5코스 중간에 있어서 언제든지 걸을 수 있다는 장점과 가격이 다른 리조트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는 점이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좋았다. 부모님도 모시고 또 방문하고 싶다.

 

금호리조트 통영 후기

[경남 통영]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스위트디럭스 추천 후기 | 위치 가성비 좋지만 주차가 아쉬운 숙소

 

[경남 통영]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스위트디럭스 추천 후기 | 위치 가성비 좋지만 주차가 아쉬운

경남 통영 추천 숙소 가성비 위치 좋은 금호리조트 단점은 주차장, 주차는 아쉽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다닐 때,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가성비 좋은 모텔을 주로 갔었다. 하지만 아빠의 코 고는 소

hwan-forever.tistory.com


금호제주리조트
패밀리 디럭스 연박 후기
(비자림동)

비자림동은 금호리조트 프론트에서 던킨도너츠 복도로 들어가면 이어져있다.
제주 금호리조트 비자림동 입구

금호제주리조트에 2박을 한꺼번에 예약한 것은 아니었다. 처음 1박을 조식포함으로 패밀리디럭스 룸을 구매한 뒤 며칠뒤에 따로 그다음 날 패밀리디럭스 룸 온리로 구매했다. 같은 방에서 연박하고 싶어서 금호제주리조트에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하니 룸형태가 같은걸로 예약한 경우에는 체크인할 때 연박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고 했다.

 

금호제주리조트에 도착하여 예약정보를 이야기하고 연박을 요청했다. 연박의 경우에는 중간에 청소를 해주지는 않고 다음날 아침에 수건 4개가 제공되는데 문고리에 걸려있을 거라고 했다. 다음날 일어나 조식을 먹으러 나가보니 비닐안에 수건을 넣고 문고리에 걸어둔 것을 확인했다.

 

나는 비자림동을 배정받았는데 비자림동은 메인건물과 연결되어 있어서 밖을 나가지 않고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참고로 금호제주리조트의 '다랑쉬'동은 메인건물과 떨어져 있어서 약간 불편할 것 같긴 하지만 아주 가깝게 있어서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어 보였다. 

 

**금호제주리조트는 지상주차장으로 되어 있는데 다랑쉬동에만 지하주차장이 있었다.**

 


금호제주리조트
패밀리 디럭스 룸

금호제주리조트 패밀리디럭스 룸 4인기준 방이다

패밀리디럭스 룸 정보
  • 입실정원 : 4인기준/ 최대 6인
  • 취사 가능
  • 원룸형(더블)+화장실 1
  • 면적 59.2제곱미터

패밀리디럭스는 원룸에 화장실이 딸린 스타일이다. 현관으로 들어오면 왼쪽에 화장실이 있다.

 

 

금호제주리조트 주방

안쪽으로 들어오면 주방이 보이는데 전자렌지가 있다는 점이 좋았다. 4인 식탁이 놓여있어서 짐을 올려놓기 좋았다.

 

 

화장대와 이불장, 침대
베란다로 정원뷰와 바다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더블침대다 보니 추가로 2명이 더 잘 수 있는 이불과 베개가 마련되어 있다.

패밀리디럭스 룸은 원룸형태긴 하지만 방이 꽤 넓다. 그래서 침대 말고도 바닥에 이불을 깔고 누울만한 자리가 충분히 있다. 방이 크다 보니 원룸이어도 답답해 보이지 않았다. 체크인할 때 2층과 1층 중에서 고르라고 했는데 어설픈 2층보다 1층이 나은 것 같아서 1층으로 선택했는데 맘에 들었다.

 

비자림동 1층은 약간 높은 위치에 있는데다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보기 불편하지 않도록 베란다 창문 반쯤은 가려놓았다. 침대에 앉으면 정원이 보여서 삭막하거나 답답하지 않은 풍경인 점이 좋았다. 

 

침대 양 사이드에는 협탁도 있어서 짐을 놓기 좋고 화장대에는 드라이기도 있다. 참고로 금호제주리조트에는 롤빗이 사우나에도 없고 방안에도 없었다. 롤빗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챙겨 와야 한다. TV크기도 적당했다. 에어컨은 천장매립형이다.

 

패밀리디럭스는 기준인원이 4명으로 되어 있다보니 이렇게 이불장 안에 2명이 깔고 덮을 수 있는 이불이 준비되어 있었다.

 

 

깔끔 깨끗한 화장실

금호제주리조트는 오래된 리조트지만 리모델링을 해놓아서 내부가 깔끔해서 좋았다. 멋있는 리조트는 아니지만 깔끔한 리조트라서 충분히 오래 묵어도 괜찮은 숙박시설이었다.

 

화장실도 이렇게 깨끗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다.

 

 

침대쪽에서 바라본 모습

방에서 현관쪽을 바라보면 이런 모습이다. 싱크대는 작아도 취사에 필요한 것들은 다 있었다.

 

 

금호제주리조트는 취사가 가능하다

도마, 세제, 고무장갑, 가위, 칼, 수저, 국자, 티스푼, 행주

 

 

프라이팬, 맥주컵, 소주컵, 찻잔, 접시, 국그릇, 밥그릇, 냄비도 준비되어 있다.

 

금호제주리조트 패밀리디럭스는 11번가에서 구매했고 조식 2인, 사우나 2인 포함한 토-일숙박은 163,000원이고 일-월 룸온리는 107,000원 지불해서 2박에 총 27만 원이었다. 금호제주리조트는 조식도 잘 나오는 편이다.

 

2박연박을 하는 동안 편하게 잘 있었다. 물도 잘 나오고 편의점도 24시간 운영하고 세탁실도 있어서 불편함없이 지낼 수 있었다. 가성비 좋은 제주리조트를 찾는다면 금호리조트를 추천한다❤️

 


  내가 가본 호텔 리조트 후기  

[부산 호텔] 추천 라마다 부산역, 위치/가성비 최고 후기 (라마다 앙코르 부산역 호텔 프리미어 더블룸)

 

[부산 호텔] 추천 라마다 부산역, 위치/가성비 최고 후기 (라마다 앙코르 부산역 호텔 프리미어

부산 숙소 호텔 추천 위치/가성비👍 부산역 라다마 깔끔하고 조식도 맛있는 부산 호텔 추천 후기 부산여행을 계획하면서 숙소를 고민했다. 야놀자에서 해운대 쪽에 있는 모텔급의 상당히 저렴

hwan-forever.tistory.com

[전남 리조트] 진도 쏠비치 '스위트취사형' 트윈룸1/싱글룸1/화장실2/거실 가족여행 숙소 완전 추천 

 

[전남 리조트] 진도 쏠비치 '스위트취사형' 트윈룸1/싱글룸1/화장실2/거실 가족여행 숙소 완전 추

쏠비치 중에서도 좋다는 진도 쏠비치. 예전부터 눈독 들였지만 너무 먼 거리에 가지 못했었다. 하지만 지난가을 청산도 여행을 하면서 진도 쏠비치에 예약을 하고 스위트취사형 룸에서 편안하

hwan-forever.tistory.com

[리조트 숙소] 소노벨 청송 스위트클린룸 추천 후기 - 방2,거실1,화장실2 후기 네이버예약

 

[리조트 숙소] 소노벨 청송 스위트클린룸 추천 후기 - 방2,거실1,화장실2 후기 네이버예약

소노벨 청송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1 콘도, 리조트 소노벨 청송, 리조트 예약 과정 여행 이튿날의 숙소를 소노벨청송으로 결정했다. 아무래도 리조트는 예약자가 더 몰리기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