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추천 밀키트 "고추잡채와 꽃빵" 술안주 추천 메뉴

by 환희환희 2021. 9. 16.
반응형
728x170

득템!! 이마트에 방문했더니 유통기한이 당일이 되는 밀키트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그중에서 내 취향에 맞는 걸로 골랐더니 "고추잡채와 꽃빵"이 당첨! 저녁에 맥주 한 잔과 먹기로 하고 밀키트를 구매했다.

 

최근에 이마트에서 구매한 여러 밀키트들이 전부 성공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가 된다. 왠지 괜찮을 것 같다. 

 

이마트에서 구매한 밀키트 : 고추잡채와 꽃빵, 테라 맥주 콜라보

40%의 할인판매도 이미 매력적인 가격이지만, 구매했던 날은 테라맥주와 밀키트를 콜라보하여 함께 구매하면 추가 할인을 무려 50%나 해주었다. 그래서 정가 14,900원이었던 밀키트를 4,500원 정도에 구매하는 행운이 있었다.

 

물론 500ml 6개짜리 테라맥주를 함께 구매해야 추가 50% 할인이 되는 것이었지만, 맥주야 언제든 먹을 것이니 아까운 생각이 들지 않았다. 

 

 

●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 이마트 구매, 내용 구성

이마트 구매 :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이마트 구매 :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밀키트의 내용물을 확인해보니 고추잡채에 들어가는 고기와 버섯, 양파+파프리카 채 썬 것, 부추가 보인다. 양념장으로는 고추기름과 추가 양념이 있었고 마지막으로 장식하게 되는 참깨가 들어있다.

 

꽃빵은 총 6개가 한 팩에 들어있는데 사이즈가 큰 편은 아니고 팩에 압축되어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빵도 압축된듯한 모습이다.

 

● 이마트 추천 밀키트  :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조리 방법

이마트 밀키트 구매 : 고추잡채와 꽃빵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의 만드는 방법은 따로 종이가 들어있지 않고 포장지에 적혀있다. 간단한 레시피임에도 종이에 적어놓은 밀키트들이 많은데 그런 것보다 이렇게 포장박스에 적어놓는 게 더 좋은 것 같다. 

 

고추잡채와 꽃빵 레시피

1.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핏물을 제거하기

2. 꽃빵을 전자레인지(700W)에서 30초 조리하여 접시에 담아놓기/ 팬에 오일1큰술(15g), 소고기를 넣고 중불에서 1분간 볶아 접시에 담아 놓기

3. 팬에 고추기름 2/3와 부추를 제외한 모든 야채를 넣어 강불에서 1분간 볶아준 뒤, 소고기, 부추, 중화볶음소스를 넣어 강불에 1분간 더 볶아주기 (너무 오래 볶을 경우 고기가 질겨져요.)

4. 팬에 불을 끈 뒤 남은 고추기름 1/3을 넣어 섞어 주기 / 접시에 꽃빵과 고추잡채를 담고 참깨를 뿌려 완성하기

 

● 이마트 추천 밀키트 : 고추잡채와 꽃빵 만들기 후기

이마트 추천 밀키트 고추잡채와 꽃빵안에 들어있는 소고기

 

먼저 소고기를 꺼내어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뺀다. 소고기는 핏물이 좀 있는 편이어서 키친타월을 꾹꾹 눌러주며 핏물을 뺐다. 그리고는 프라이팬에 먼저 넣어두었다.

 

밀키트에 들어있던 양파와 파프리카. 유통기한이 다가와서 그런지 상태는 약간 안좋았다.
집에있던 양파 반개와 파프리카 하나를 썰어서 추가하기로 했다.

 

이젠 야채를 먼저 손질해놓기로 했다. 밀키트 안에 들어있던 양파+파프리카는 상태가 살짝 안좋다.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는 유통기한을 지켜서 먹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여기서 들었다. 야채가 상한 것 까지는 아니고 조금만 더 있으면 물러질 것 같았다. 

 

그래서 집에있던 야채를 추가하기로 했다. 양파 반개와 파프리카 하나를 썰어서 준비해두었다. 

 

 

그리고 버섯도 살짝 헹궈서 준비하고 부추도 따로 담아뒀다. 부추는 맨 마지막에 들어가기 때문에 일부러 다른 그릇에 놓았다.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에 들어있는 소스와 통깨

 

고추기름과 소스도 곧 사용해야 하니 가까운 곳에 놓아두고

 

고추잡채와 꽃빵 안에 들어있던 꽃빵 6개, 압축된 모습이다.

 

꽃빵은 생각보다 작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압축되어 들어있던 탓에 더 그렇게 보였다. 꽃빵을 꺼내어 그릇에 놓아두었다. 압축 비닐에 들어있다 보니 눌려진 모양이지만 먹을 땐 아무 문제없었다.

 

재료를 이렇게 모두 준비해놓았고 이제 조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소고기를 고추기름 1/3 정도와 함께 볶았다.

 

*설명서에 오일 1큰술과 소고기를 볶으라고 했는데 제대로 안 읽어서 고추기름 1/3과 볶는 걸로 보았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오히려 기름을 추가로 더 넣지 않아서 괜찮았다.

오일과 소고기를 볶으라고 했지만 실수로 고추기름과 소고기를 함께 볶았다.
고추기름도 기름이니~ 볶는데 문제는 없었다.

고추기름 1/3 정도와 소고기를 넣고 먼저 볶았다. 1분간 볶기엔 너무 안 익은 것 같아서 2-3분 정도 익힌 뒤 그릇에 따로 담아놓았다.

 

모든 야채와 고추기름 나머지를 넣고 한번에 볶았다.
야채를 1분간 볶는다.

소고기를 볶아서 그릇에 놓아둔 뒤 모든 야채를 프라이팬에 넣고 남아있던 고추기름 2/3도 한 번에 넣었다. 고추기름은 1/3을 남겨두고 마지막에 불을 끈 뒤에 섞으라고 했지만 조리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대충 보고 했더니 여기서 고추기름을 다 써버렸다. (하지만 조리가 모두 끝난 후 먹어보니 맛있었다!)

 

야채와 고추기름을 골고루 2분 정도 볶았다. (설명서에는 1분이라고 되어있음) 그리고 아까 미리 볶아둔 고기와 중화볶음소스를 모두 넣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볶았다.

 

 

마지막으로 볶을 때에는 부추도 함께 넣어주면 된다. 부추는 숨이 너무 죽으면 맛이 없기 때문에 휘리릭~ 볶아주고 끝내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냄새도 그럴듯하고 보기에도 그럴듯하다!

 

 

● 이마트 밀키트 추천 : 고추잡채와 꽃빵 조리 시식 후기

간단 소감 : 술안주로 제격! 

고추잡채와 꽃빵 완성!

 

완성된 고추잡채는 그릇에 담고, 그 사이 데워둔 꽃빵도 함께 놓는다. 마지막은 밀키트에 함께 들어있던 통깨로 장식하면 된다.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후기

후딱 조리하는데 이렇게 그럴듯한 비주얼이 탄생했다. 볶아주기만 하고 소스만 넣어주면 되기 때문에 조리가 너무 쉬웠다. 거기다 집에 있던 파프리카와 양파를 추가로 넣었더니 더 푸짐해 보였다.

 

 

이제 완성된 고추잡채와 꽃빵을 먹어볼 차례. 먹어보니... 오~~ 맛이 제법!!! 꽤 맛있다! 중국집에서 굳이 시키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처음에 기름에 고기를 볶으라고 되어있지만 추가로 기름을 넣지 않고 고추기름을 사용한 게 잘됐다 싶기도 했다.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 후기

꽃빵은 작아 보여서 이걸로 배가 부르지도 않겠다 했는데, 꽃빵과 고추잡채를 함께 먹다 보니 은근히 배가 불러왔다. 여기서 맥주를 함께 하니 더 이상 밥을 먹을 수가 없었다.

 

딱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양파와 파프리카가 싱싱하지 않아서 (유통기한 끝물이다 보니) 숨이 좀 죽어있고 약간 시큼한 맛이 날려고 했는데 다행히 집에 있던 파프리카와 양파를 추가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그리고 소스가 꽤 넉넉해서 야채를 추가했는데도 싱겁지 않고 괜찮았다.

 

이번에도 밀키트 성공! 중국집에서 배달시키면 족히 2만 원 이상을 줘야 하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진짜 득템!! 술안주 밀키트를 찾는다면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고추잡채와 꽃빵" 밀키트를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