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김포공항 주차 싸게 하는법] 카카오주차 1일 24시간 9천원에 이용

by 환희환희 2023. 9. 9.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카카오주차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 1일 9천 원 후기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야하는데 2박 3일 정도의 일정이라면 자차를 이용해서 공항을 갈지, 택시를 타고 갈지, 공항버스를 타고 갈지 고민된다. 인천공항이면 몰라도 김포공항이라면 버스를 이용하기 쉽지 않다. 고민을 하다 김포공항 주차장 요금을 확인해봤더니 너무 비싸다. 포기하려던 중 카카오주차에서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에 대해 알게 되어 이곳을 이용하게 되었다.

카카오주차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 찾아보기

출처 : 카카오T 어플, 주차

택시를 이용할 때 주로 사용하는 카카오T에 자세히 보면 [주차]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차로 들어간 뒤 목적지를 검색하면 주변에 어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지 지도에 표시된다.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 중에서 가까우면서 주차요금이 싼 곳은 5호선 송정역 근처에 있는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이었다. 1일권 24시간에 9천 원이다. 2박 3일 여행을 한다면 총 27,000원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정도 금액이면 택시를 타고 가는 것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이다.

참고로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에서 김포공항(국내선)까지는 차로 약 5분정도 걸린다. 택시비로는 5,400원을 지불했었다. 도보로 이용하는 경우는 총 1.4km 거리로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사실 짐만 없으면 걸을만한 거린데 짐이 있기 때문에 걸어서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

제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날, 김포공항 국내선에 송정역으로 오는 버스를 타고 송정역 4번출구 근처에 내렸다. 그리고 2번 출구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밥을 먹고 주차장으로 왔다. 주차장에는 대략 8시쯤 도착했던 것 같다.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은 실내주차장이라서 좋았다.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은 실내주차장이라서 좋았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은데 토요일 아침에 왔을때는 차가 꽤 많이 차있어서 이중주차를 하고 간 차량들도 있었다. 우리는 이중주차를 해놓은 차량을 밀고 빈 자리에 차를 주차해 놓고 나왔다. 운 좋게 입구와 가까운 곳에 주차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카카오주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이중주차까지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 같았다. 월요일에 차를 가지러 왔을 때에는 빈자리가 많았다. 금토요일에 차량이 가장 많을 것 같다.

주차 후에는 카카오택시를 불렀고 다행히 택시가 빨리 잡혔다. 공항까지는 5분만에 도착했고 택시비는 5,400원을 지불했다. 공항에서 돌아올 때에는 공항에서 바로 탈 수 있는 버스가 여러대라 송정역으로 오는 버스를 타고 송정역에 내렸다.

| 카카오주차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 이용 후기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 장점

• 1일 9천원 24시간 이용으로 저렴한 가격
  • 실내 주차장이라 햇빛을 피할 수 있음
  • 김포공항과 가까움
  • 버스 또는 지하철을 이용하여 김포공항까지 오갈 수 있음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 단점

• 김포공항과 가까워서 공항에서 주차장으로 올 때 택시 잡기가 쉽지 않을 듯
  • 버스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해도 걸어서 주차장까지 5분정도 걸어가야 함

김포공항 국내선 비행기뷰 카페 (빌라드샬롯)와 주차이야기

아침 일찍 김포공항에 어떻게 올까 고민하다 카카오 주차를 알게 되어 김포공항 근처에 있는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게 되었다. 3일 주차료는 27,000원으로 아주 저렴! 그래서 자차를

hwan-forever.tistory.com

[제주여행 준비] 김포공항 주차비 정보

김포공항 주차비 국제선 주차장 가까운 곳 국내선 주차장 가까운 곳 토요일 오전, 7시경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는 첫차도 빠듯하다. 동네에 김포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는 없는 상황.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