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성수동 한식 맛집 추천 : 뚝도시장 은식당 - 부드럽고 속 편한 비지찌개

by 환희환희 2021. 12. 22.
반응형
728x170

성수동 한식 맛집 추천 : 뚝도시장 은식당 - 부드럽고 속 편한 비지찌개

 

성수동 6,000원 한식 한끼, 밑반찬 맛있는 곳 은식당

성수동 한식 맛집 추천, 은식당 재방문각 음식점

병원에 볼일이 있어 성수동 뚝도시장 근처를 방문하게 되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나오니 어느새 12시 반이 지난 시각. 배가 고파서 근처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애정하는 호랑이식탁으로 가는 길이었다.


호랑이식탁 - 가지덮밥 명란파스타 우삼겹파스타 리뷰 (tistory.com)

 

호랑이식탁 - 가지덮밥 명란파스타 우삼겹파스타 리뷰

성수동 뚝도 청춘시장 내에 있는 가성비 좋은 맛집, 호랑이식탁. 이전에 혼합을 하러 다녀온 리뷰를 했는데 그 이후로도 몇 번을 더 다녀왔다. 그때는 우삼겹덮밥을 소개했지만 오늘은 다른 메

hwan-forever.tistory.com


 

 

그런데 이런데가 있네? 간판이 너무 심플하다. 이름은 <은식당>.

창문으로 안을 들여다보니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고 자리가 마침 있었다. 그래서 점심을 이곳에서 먹어보기로 마음을 바꿨다.

 

 

성수동 맛집 추천! 은식당 메뉴판

은식당으로 들어와 메뉴를 먼저 확인했다.

식사와 안주 메뉴로 구분되어 있는데 식사가 대부분 6,000원대였다.

 


성수 맛집, 은식당 식사메뉴
들깨순두부, 순두부찌개, 콩비지찌개, 김치찌개, 육개장 6,000원
제육볶음 7,000원, 계란말이 8,000원

은식당 안주 메뉴
닭볶음탕, 매운갈비찜, 두부김치, 오뎅탕, 제육볶음, 닭똥집, 바지락술찜, 먹태, 해물파전, 오징어무침과 소면, 반건조오징어

 

 

오랜만에 비지찌개를 먹고 싶어서 비지찌개를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다. 안주메뉴를 파는 걸 보니 일반 식당보다는 늦게까지 영업을 하나보다.

주문 뒤, 수저와 물, 냅킨을 갖다 주셨다. 그리고 이곳에는 배달기사님이 방문해서 포장된 음식을 가져가기도 했다. 물어보니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고 한다.

 

은식당 명함, 뚝도시장 맛집, 모녀식당

음식을 기다리다 카운터에 있는 명함을 발견하고 한 장 챙겼다. 나중에 맛있으면 포장 주문을 할까도 싶어서 명함을 찬찬히 보는데 너무 귀여운 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

캐릭터를 그려놓고 은식당 밑에 <뚝도 시장 맛집, 모녀 식당>이라고 적어두었다. 서빙을 하는 분이 딸인 듯했고 안에서 음식을 만드시는 분이 엄마이신 것 같았다.

이곳은 오전 11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적용된다.

 

 

한식 맛집 은식당, 밑반찬

 

한식 맛집 추천, 은식당 밑반찬

밑반찬으로 청포묵, 오뎅볶음, 애호박 느타리버섯 볶음, 도라지, 김치를 주시고 밥을 공깃밥 가득 주셨다.

가져다준 밑반찬을 보니 한눈에 보아도 깔끔함이 묻어난다. 그리고 반찬들이 오래되지 않고 신선해 보이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몇 가지를 먹어보는데 '와- 맛있는데?'
맛있었다. 밑반찬이 모두 깔끔하면서도 맛있었다.

 

 

한식당 비지찌개 맛집, 은식당

도착한 비지찌개는 혼자서 먹기에 넉넉한 사이즈의 뚝배기에 담겨왔다.

뚝배기에 들어있는 비지찌개가 바글바글 끓어올랐다.

혼자서 이렇게 한 상을 받으니 먹기 전부터 든든해졌다. 정갈한 밑반찬과 함께 찌개 하나면 든든하게 먹겠다 싶었다.

 

 

비지찌개를 보니 신김치가 들어간 비지찌개는 아니었다. 비지와 섞여서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김치는 아니고 시래기 같은 거? 배추? 이런 게 들어있는 것 같았다.

 

 

비지가 얼마나 고운지, 먹는데 별로 거슬리는 게 없다. 비지찌개가 부드러운 맛이라 자극적이지 않아서 오늘같이 컨디션이 조금 안 좋은 날에는 더 먹기가 좋았다. 양도 혼자 먹기에 많아서 마지막에 조금 남겼다.

 

밑반찬 잘 나오고, 음식 깔끔하고, 거기다가 맛있고!

그리고... 단돈 6,000원으로 성수동 점심 한 끼!!

 

또 가고 싶은 음식점을 하나 더 찾아냈다!

 

 

 

 

  성수동 맛집, 음식점 리뷰를 보고 싶다면 제 블로그에서 <성수>로 검색해보세요 :)  


#성수맛집추천,양많고맛있는감자탕집소문난감자탕

생각나는 맛. 서울3대 감자탕으로 유명한 소문난성수감자탕, 포장 리뷰 (tistory.com)

 

생각나는 맛. 서울3대 감자탕으로 유명한 소문난성수감자탕, 포장 리뷰

소문난성수감자탕은 서울 3대 감자탕으로 불린다. 이곳은 일 년에도 여러 번 방문해서 먹고 가곤 한다. 이번엔 포장해서 가려고 전화를 했는데 포장은 와서 이야기하라고 한다. 방문해서 포장

hwan-forever.tistory.com

 

-

 

#성수맛집추천,꿔바로우맛집중앙감속기

오너셰프 최현석의 중앙감속기.. 추천 메뉴 2가지 '성수역 맛집 추천' (tistory.com)

 

오너셰프 최현석의 중앙감속기.. 추천 메뉴 2가지 '성수역 맛집 추천'

월요일이었다. 이날따라 뇨끼가 그렇게 먹고 싶어서 성수동 근처의 뇨끼를 파는 식당을 검색하는데 이게 웬걸. 월요일이 휴무인 식당이 왜 이렇게 많은 거야? 가고 싶었던 몇 군데는 전부 휴무

hwan-forever.tistory.com

 

 

-

 

#성수제육김밥맛집성수오늘한끼

김밥 맛집 추천! 제육과 무생채 환상 콜라보 : 성수오늘 감사한끼 (tistory.com)

 

김밥 맛집 추천! 제육과 무생채 환상 콜라보 : 성수오늘 감사한끼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을 찾았다. 제육김밥에 푹 빠져서 이틀 만에 또 먹게 된 곳. 바로 성수동의 작은 가게 "성수오늘 감사한끼"이다. 일반 김밥과 달리 매콤한 제육과 아삭한 무생채가 만나서

hwan-forever.tistory.com

 


 

 

성수동 은식당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30-4, 성수동2가 335-35
배달가능(배달의 민족에 있음), 포장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