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구룡포 짬뽕 맛집 '짬홍' 추천 후기 | 홍게 90% 육수로 만든 국물이 최고!

by 환희환희 2022. 11. 7.
반응형
728x170

구룡포 짬뽕 맛집 추천

'짬홍' 홍게육수로 만든 짬뽕

차돌박이짬뽕밥, 모리짬뽕, 통오징어짬뽕, 게살볶음밥, 멘보샤 먹어본 후기

 

대게라고 하면 영덕, 강구가 유명하지만 구룡포도 대게로 못지않은 곳이다. 아빠가 어디선가 구룡포 홍게 짬뽕집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시곤 엄마와 두 분이 다녀오셨는데 마음에 드셨는지 나도 데리고 간다고 계획하고 계셨다. 그렇게 해서 방문했던 구룡포 홍게 짬뽕집, '짬홍'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한다.

 


  구룡포 홍게짬뽕, 짬홍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59-1

지번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947-11

전화번호 : 0507-1349-0555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브레이크 타임 없음, 매달 1,3,4번째 목요일 정기휴무

가게 맞은편에 넓은 공용주차장 있음.

구룡포 짬뽕 맛집, 짬홍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짬홍이 있는 곳으로 가니 가게마다 머리에 대게가 커다랗게 달려있다. 주로 대게가 달려있는 식당은 횟집 종류이지만 짬뽕을 주메뉴로 하는 짬홍도 대게가 함께 달려있었다.

 

 

짬홍 가게 내부

짬홍에 들어오니 이미 사람들이 좀 있었다. 테이블은 다소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자리가 널찍하지는 않았다. 구석에 자리가 하나 있어서 안쪽으로 들어왔다.

 

 

 

짬홍 메뉴판
메뉴판은 조금 지저분하여 바꾸는게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짬홍이 유명한 이유는 짬뽕에 홍게육수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짬뽕 종류 중에서도 홍게 짬뽕이 있는데 우리 가족은 홍게를 손질해먹기 귀찮아서 패스~ 이외에 문어, 오징어, 모리, 차돌박이 짬뽕이 있었는데 문어를 제외하고 하나씩 주문했다. 그리고 엄마는 게살볶음밥으로 선택하고 다 같이 나눠먹을 멘보샤도 주문했다.

 

홍게 짬뽕은 싯가, 문어짬뽕은 19,000원, 오징어 짬뽕 15,000원, 모리짬뽕과 차돌박이 짬뽕은 13,000원, 게살볶음밥은 10,000원이다. 

 

자리마다 붙어 있는 홍게 손질 하는 법

단무지와 양파는 셀프이니 먹을만큼 가져다 먹으면 된다.

 

 

짬홍 육수 설명문

다른 벽면에 짬홍에서 사용하는 육수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다. 짬홍의 모든 짬뽕은 홍게 육수를 사용하는데 홍게가 무려 90%에 달한다고 한다.

 


  짬홍 멘보샤 후기  
17,000원

짬홍 멘보샤 17,000원
짬홍 멘보샤 후기

멘보샤가 가장 먼저 나왔다. 바삭하게 튀겨진 멘보샤 위에 연유가 뿌려져 있다. 총 8개가 나왔다.

 

 

 

짬홍 멘보샤

멘보샤는~~ 말할 것도 없이 맛.없.없.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이지만 특별하진 않다. 그냥 일반 멘보샤가 가진 정도의 맛이지 더 뛰어나거나 그렇지는 않았다.

 

 


짬홍 후기
  게살볶음밥과 모리짬뽕 후기  

게살볶음밥 10,000원

모리짬뽕 13,000원

왼쪽 게살볶음밥, 오른쪽 모리짬뽕
모리짬뽕 추천
짬홍 메뉴 중 모리짬뽕 추천!

모리짬뽕의 비주얼은 먹기도 전에 합격!

다양한 해물이 듬뿍 들어있다. 오징어, 주꾸미, 굴, 새우, 홍합 등이 들어있었다.

 

 

해물 건더기가 풍부해서 만족스러웠던 짬뽕이었다.

 

 

짬홍 추천메뉴, 게살볶음밥 1인분 10,000원

게살볶음밥은 엄마가 주문한 메뉴였다. 게살과 함께 계란, 부추 등이 들어가 있는데 밥이 고슬고슬해 보였다.

 

 

짬홍 게살볶음밥 추천

볶음밥을 한 입 먹어보니 이미 간이 잘 되어 있었다. 고슬고슬한 식감과 간이 잘 되어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통오징어짬뽕 15,000원

차돌박이짬뽕밥 13,000원

통어징어짬뽕
통오징어짬뽕

통오징어짬뽕은 말 그대로 통오징어가 한 마리 그대로 들어가 있다.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 잘라서 먹으면 된다. 기타 다른 해물은 모리짬뽕에 비해 없는 편. 오징어가 다른 해물들을 대신하는 것 같다.

 

 

통오징어짬뽕

모리짬뽕과 통오징어짬뽕은 기본 맛은 같고 건더기만 다르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니 다양한 해물을 먹고 싶다면 모리짬뽕을 선택하고, 오징어를 먹고 싶다면 통오징어짬뽕을 선택하면 된다.

 

 

차돌박이짬뽕밥 추천!

내가 주문한 메뉴는 차돌박이 짬뽕밥이었다.

원래 면을 엄청 좋아하는데 한동안 면을 자주 먹었던 터라, 이번엔 면 말고 밥이 더 먹고 싶었다.

 

 

차돌박이짬뽕밥

차돌박이 짬뽕은 숙주나물이 듬뿍듬뿍 들어있었다. 

그래서 아삭 거리는 식감을 즐기며 먹을 수 있었다.

 


포항 밀면전문점 토박이 방문 후기     

포항 밀면전문점 토박이 | 열무물밀면에 돼지갈비 추가 추천!

 

포항 밀면전문점 토박이 | 열무물밀면에 돼지갈비 추가 추천!

포항 밀면 전문점 추천 토박이 가야밀면 열무물밀면 맛집 엄마가 밀면이 맛있다고 종종 간다는 식당이 있었다. 맨날 말로만 듣다가 점심으로 먹으러 가기로 했다.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hwan-forever.tistory.com

 

 

차돌박이 짬뽕밥, 밥과 너무 잘 어울렸다.

개인적으로 다른 일반 짬뽕보다 짬뽕밥으로 먹기에는 차돌박이 짬뽕이 가장 괜찮은 것 같았다. 차돌 특유의 맛이 진한 국물을 만들어 내서 밥과 함께 먹기 딱 좋았다. 그래서 짬뽕밥으로 먹는다고 하면, 차돌박이 짬뽕밥을 추천하고 싶다.

 

 

짬홍 영수증

짬홍 후기     

1. 짬뽕 국물이 맛있다. 

기본적으로 홍게 육수여서 그런지 진하면서 감칠맛이 있어 국물이 맛있었다.

2. 밥으로 먹을 거면 차돌박이 짬뽕밥 추천!

차돌이 들어가서 더욱 진해진 국물과 숙주나물이 함께 있어 더욱 맛있었다.

3. 멘보샤는 보통 

4. 다양한 해물을 원한다면 모리짬뽕, 오징어를 많이 먹고 싶다면 통오징어짬뽕 추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