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성수동 아침식사가능 한식 국밥 맛집 | 빠른 혼밥 가능 전통씨래기국밥 추천, 속 편한 점심식사

by 환희환희 2022. 6. 11.
반응형
728x170

맛집 많고 예쁜 식당, 핫한 식당이 많은 성수동에서 혼자 간단히 빠르게 밥을 먹어야 할 때 그런 식당을 찾는 게 오히려 더 어렵다. 성수역 2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인 전통씨래기국밥은 5년도 더 전부터 종종, 꾸준히 방문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처음 씨래기국밥을 먹고는 집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씨래기국을 해 먹어 왔다. 그만큼 맘에 들었단 이야기! 오늘은 혼밥 하기 좋은 식당인 전통씨래기국밥을 소개한다.

 

성수동 한식 국밥 맛집

성수 혼밥 추천 식당

전통씨래기국밥


전통씨래기국밥
5년간 꾸준히 가는 곳
성수 국밥 맛집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08
전화번호 : 02-464-9567
성수역 2번 출구 1분 컷
음식이 빨리 나온다.
영업시간이 빨라 아침식사 가능! 아침식사 메뉴로도 좋은 곳이다.
네이버 기준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3시까지.

 

성수역2번출구 계단으로 나오면 성수아카데미타워 골목방향으로 오른쪽에 있다.

오랜만에 방문한 전통씨래기국밥집. 처음 우연히 들렀다가 반해서 한동안 자주 갔는데 최근에는 이 근처를 지날 일이 잘 없어서 뜸했었다. 하지만 오랜만에 성수역 2번 출구 쪽에 오게 되어서 배는 아직 고프지 않았지만 이 국밥이 그리워 방문하게 되었다.

 

단촐한 가게 안

가게 안은 심플하다. 특별한 멋을 부리지도 않았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곳은 나에게 깨끗한 식당이라는 이미지가 있다. 멋 부리지 않아도 깔끔함이 유지되는 식당이다. 문쪽 자리는 마주 보는 형식이 아닌 창문 쪽을 보고 앉게 되어 있어서 사람 많은 시간에 방문해도 혼밥 하기 좋은 자리로 되어 있었다.


전통씨래기국밥
❤️메뉴판❤️

 

성수 국밥 맛집, 전통씨래기국밥 메뉴판

 

전통씨래기국밥 메뉴 및 가격
  • 시래기국밥 8,000원
  • 소고기국밥 9,000원
  • 콩나물국밥 7,000원
  • 제육덮밥 8,000원
  • 청국장 8,000원
  • 비빔밥 7,000원
  • 콩국수 10,000원 (5월~8월 계절메뉴)


여러 가지 한식을 판매하고 있지만 나의 픽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오로지 '시래기국밥'이다. 다른 메뉴는 다른 식당에서도 흔히 볼 수 있지만 시래기국밥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은 드물다. 그래서 이곳에서 오면 꼭 시래기국밥으로 주문한다.


전통씨래기국밥
❤️밑반찬❤️

무김치와 배추김치

테이블에 놓인 무김치와 배추김치는 접시에 먹을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배추김치는 겉절이로 제공된다.

배추김치는 겉절이로 제공된다.

 

무김치(석박지)

무김치는 석박지 스타일로 제공된다.

 


**석박지인지 섞박지인지 헷갈려 국어사전을 찾아보았다.**

국어사전
섞박지 [석빡지]
뜻 : 배추와 무, 오이를 절여 넓적하게 썬 다음, 여러 가지 고명에 젓국을 쳐서 한데 버무려 담은 뒤 조기젓 국물을 약간 부어서 익힌 김치

*엥? 내가 아는 섞박지와는 뜻이 다르다. 그래서 좀 더 알아보았더니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섞박지 문의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었는데 우리말샘에 '석박지'가 '깍두기의 방언'으로 올라와 있다는 것이다.

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재질문] 석박지/섞박지) | 국립국어원 (korean.go.kr)

 

국립국어원

축소 확대 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재질문] 석박지/섞박지 작성자 표준어 등록일 2019. 11. 22. 조회수 1,920 ================================================================== 질문자 : 이연주               

www.korean.go.kr


 

 

국밥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들깨가루와 청양고추

반찬은 김치 2종류이고, 다른 것은 국밥에 넣어먹을 수 있는 것들이었는데 들깨가루와 청양고추가 있었다. 나는 청양고추만 넣어 먹는 편이다.

 


전통씨래기국밥
❤️혼밥 8,000원❤️

시래기국밥 후기

시래기국밥은 구성도 단촐하다. 하지만 국밥에 김치면 끝이지 뭐!


흰쌀밥과 함께 시래기국밥이 나왔다. 시래기국밥은 팔팔 끓여서 나오는 아주 뜨거운 국밥이 아니고, 먹기 좋은 적당한 따뜻한 상태로 나온다. 시래기국밥은 주문하고 조리하는 형태가 아니라 이미 국이 만들어진 상태에서 제공해서 그런지 아주 빠른 속도로 나온다. 밥 먹을 시간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딱 좋은 식당이다.

성수 시래기국밥 맛집, 혼밥 추천, 빨리나오는 식당.

시래기국밥은 진한 된장국물에 시래기가 듬뿍 들어있는데 가운데에 고명처럼 데친 콩나물이 들어가 있다. 이 콩나물이 별거 아닌 것 같아도 먹다 보면 은근한 매력을 준다. 부드럽기만 한 시래기에서 중간중간 아삭하고 씹히는 콩나물이 식감에 매력을 더하기 때문이다.

 

청양고추를 넣어 먹는다.

시래기국밥은 기본적으로 간이 다 된 상태에서 나오기 때문에 추가로 간을 할 필요는 없고, 좀 더 매운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어 먹으면 된다. 청양고추가 시간이 지나면 매운맛이 더 우러나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듬뿍 넣지 않아도 된다.

 

내가 좋아하는 시래기국밥, 한끼 뚝딱 든든한 식사로 좋다.
섞은 뒤 먹으면 된다.

팔팔 끓어오르진 않아도 먹기 좋은 따뜻과 뜨거움 사이 정도의 온도인데 안 뜨겁게 보여도 이렇게 김이 났다. 국밥에는 건더기가 풍부하다.



시래기가 세상 부드럽다. 간혹 시래기를 먹어보면 약간 쿰쿰한? 그런 냄새가 나는 시래기도 있는데 전통씨래기국밥은 좋은 시래기를 쓰는지 그런 게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무청 껍질을 다 벗겨놓았는지 걸리는 것 없이 부드러운 식감이었다. 평소 집에서 사 먹는 데쳐놓은 냉동 시래기는 이 정도로 부드럽지 않았다.

 

처음엔 따로국밥으로 먹다가 이 국물엔 따로국밥 보다 말아먹는 게 더 맛있겠다고 판단, 말아먹기로 했다.



 

밥을 말아서 먹는 시래기국밥! 진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된장의 맛과 부드러운 시래기, 그리고 아삭한 콩나물에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의 얼큰한 맛까지! 나는 이 맛이 참 좋다. 그래서 이곳을 지날 때마다 이 집이 생각난다.

 

 

 

 

자극적이지 않다.

나는 평소 간을 세게 해서 먹는 편이 아닌데, 그런 나에게 간이 적절한 편이었다. 거기다 시골된장이나 집된장이라는 된장을 먹어보면 특유의 발효된 향이나 맛이 세게 느껴지면 부담스러울 텐데 이곳 된장은 적당히 진하고 적당히 심플한 맛이었다. 그래서 좋았다. 거기다 시래기가 부드러워 술술 넘어간다. 아무튼 내 취향에 맞는 국밥이란 소리다.

 

오전 10시 반에 먹은 이른 점심

이른 점심식사를 마쳤다. 성수동에서 아침식사가 가능한 식당인 전통씨래기국밥! 네이버로 찾아보니 오전 6시 영업 시작으로 표시되어 있다. 아침메뉴로도 후루룩 국밥 한 그릇 뚝딱하면 딱 좋은 것 같다.

 


성수동 혼밥 추천 식당 모음

성수 혼밥 더블 함박스테이크 | 헤비스테이크 성수 | 점심 추천

 

성수 혼밥 더블 함박스테이크 | 헤비스테이크 성수 | 점심 추천

지나가다 본 헤비스테이크. 밖에 있는 메뉴들의 가격을 보니 가격도 비싸지 않고 괜찮은 것 같다. 안쪽에 혼자 앉을 만한 자리가 보이길래 먹어보기로 했다. 다녀와 찾아보니 헤비스테이크는 성

hwan-forever.tistory.com

고추지를 넣어먹는 면발 탱탱 칼국수! 면식당 손칼국수 성수 맛집 추천

 

고추지를 넣어먹는 면발 탱탱 칼국수! 면식당 손칼국수 성수 맛집 추천

면과 국물을 좋아하는 나에게 맛있는 곳의 조건은 '1. 면이 탱탱, 쫄깃 2. 내가 좋아하는 국물일 것'인데 이 두 가지가 충족되어야 재방문을 하게 된다. 장이 들어간 국물이 먹고 싶을 때는 성수

hwan-forever.tistory.com

푸짐한 장수제비 6,000원 : 우리동네칼국수 성수 뚝도청춘시장 맛집

 

푸짐한 장수제비 6,000원 : 우리동네칼국수 성수 뚝도청춘시장 맛집

평소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쫀득한 식감을 좋아하는터라 칼국수보다도 수제비를 더욱 좋아한다. 이번에 소개할 '우리동네칼국수'라는 곳은 뚝도청춘시장 5번게이트에서 가까운

hwan-forever.tistory.com

성수동 5500원 저렴한 백반전문점, 혼밥가능 : 성수골 백반집 추천

 

성수동 5500원 저렴한 백반전문점, 혼밥가능 : 성수골 백반집 추천

성수동에서 한식이 먹고 싶을 때 종종 가는 곳 성수골 백반집을 소개한다. 혼합하기에도 좋고, 메뉴를 고를 필요 없이 내주니까 고민할 필요도 없다. 예전엔 5000원이었지만 이제는 5500원이 되었

hwan-forever.tistory.com

성수 6,000원 국밥 추천 :: 진진밀면국밥 성수혼밥추천, 얼갈이국밥맛집

 

성수 6,000원 국밥 추천 :: 진진밀면국밥 성수혼밥추천, 얼갈이국밥맛집

이번에도 다녀온 성수동 뚝섬구길. 뚝섬구길 맛집을 찾다가 알게 된 진진밀면은 내가 이전에 다녀온 <성수오늘감사한끼>와 깊은 관련이 있어 보였다. #성수오늘감사한끼 김밥 맛집 추천! 제육과

hwan-forever.tistory.com

호랑이식탁 - 가지덮밥 명란파스타 우삼겹파스타 리뷰

 

호랑이식탁 - 가지덮밥 명란파스타 우삼겹파스타 리뷰

성수동 뚝도 청춘시장 내에 있는 가성비 좋은 맛집, 호랑이식탁. 이전에 혼합을 하러 다녀온 리뷰를 했는데 그 이후로도 몇 번을 더 다녀왔다. 그때는 우삼겹덮밥을 소개했지만 오늘은 다른 메

hwan-forever.tistory.com

저렴한 식당을 찾는다면 - 너랑나랑 콩나물국밥삼겹살 - 점심 혼밥

 

저렴한 식당을 찾는다면 - 너랑나랑 콩나물국밥삼겹살 - 점심 혼밥

너랑나랑 콩나물국밥삼겹살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덕정길 133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2가 25-12), 영동대교 북단과 가까움 전화번호 : 02-499-6209 이번에 땡기는 메뉴는 콩나물국밥이다. 뚝섬역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