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이었다. 이날따라 뇨끼가 그렇게 먹고 싶어서 성수동 근처의 뇨끼를 파는 식당을 검색하는데 이게 웬걸.
월요일이 휴무인 식당이 왜 이렇게 많은 거야? 가고 싶었던 몇 군데는 전부 휴무일이길래 결국 먹고 싶었던 뇨끼는 다음으로 미루고 다른 식당을 찾아보았다.
성수역 맛집 추천 중앙감속기
발사믹 꿔바로우와 바질새우 춘권, 와인으로 즐거운 저녁식사
두 가지 메뉴 추천! 중앙감속기 성수동 맛집 추천!
어떤 메뉴를 먹을까 찾다가 중앙감속기가 보였다. 중앙감속기의 메뉴를 보다 보니, 어라 얼마 전 서울역 '카페인신현리 아티장가든'에서 먹은 메뉴와 동일한 몇 가지가 보였다.
알고 봤더니 유명한 셰프인 최현석이 오너로 있는 곳이 바로 중앙감속기였고, 이곳의 메뉴 몇 가지를 '카페인신현리 아티장가든'에서 콜라보하여 판매하고 있는 모양이었다. 그때 못 먹어본 꿔바로우도 먹어볼 겸 중앙감속기에서 저녁식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성수동 중앙감속기는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이 가능했는데 당일 예약은 안되길래 전화로 문의했더니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서 다행히 월요일 저녁, 이곳으로 방문할 수 있었다.
중앙감속기의 외관은 예상보다 평범했다.
● 카페인신현리, 아티장가든에서 먹었던 봉골레울면 후기가 궁금하다면,
서울역 분위기 맛집 갈빗살 버거번 추천 : : 카페인신현리 아티장가든
🍷 성수동 중앙감속기 메뉴판, 내가 고른 메뉴
성수동 중앙감속기에는 여러 가지 메뉴가 있었지만 그중에서 '요리류'의 메뉴로 2가지를 고르기로 했다. 먼저 한 가지는 '카페인신현리 아티장가든'과 동일한 메뉴였던 <발사믹 꿔바로우>
꿔바로우면 어느 정도 배를 채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이걸로 우선 선택하고, 다른 메뉴는 고민을 좀 했다. 어향가지와 부라타치즈 튀김도 조금 땡기고.... 쯔란새우는 내가 쯔란을 못 먹으니 패스...
그런데 리뷰에서 '바질새우 춘권'을 칭찬하는 글을 여러개 보아서 이걸로 먹어보기로 했다.
1. 발사믹 꿔바로우 19,500원
'이탈리아 발사믹 식초를 사용한 중국식 꿔바로우'
2. 바질새우 춘권 (4 pcs) 13,000원
'바질페스토, 새우와 치즈로 맛을 낸 춘권, 마라 토마토소스'
3. 하우스와인 레드 8,000원 : 2잔 주문
🍷 성수동 맛집, 중앙감속기의 하우스와인
와인의 맛을 감별할 정도로 잘 알지는 못하지만, 너무 드라이한 와인은 잘 못 마신다. 그리고 화이트 와인은 그 특유의 향이 나와는 맞지 않아서 보통 레드와인으로 먹는 편.
중앙감속기에서 살짝 아쉬웠던 점은 하우스와인을 내어줄 때 어떤 와인인지 간단한 설명조차 해주지 않았다. 그렇다면 최소한 산지가 어디인지 정도라도 메뉴판에 적혀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와인을 내어주면서 반찬도 한 가지 먼저 갖다 줬는데 이게 뭐였는지 생각이 안 난다. 일단 생긴 건 노란 단무지를 채 썬 모양이었는데 정확하게 생각이 나지는 않는다.
🖐️🖐️🖐️ 잠깐! 성수동 다른 맛집 추천,
포장해도 좋은 성수동 김밥 맛집 2곳 계란김밥과 제육김밥 후기
변함없는 성수동 김밥 맛집 = 해밀 손칼국수&김밥 = 혼밥하기 좋네요 (tistory.com)
김밥 맛집 추천! 제육과 무생채 환상 콜라보 : 성수오늘 감사한끼 (tistory.com)
🍷 성수동 중앙감속기 추천 메뉴, 바질새우 춘권
발사믹 꿔바로우보다 '바질새우 춘권'이 먼저 나왔다. 함께 나온 소스는 사진으로 보면 꼭 막창에 찍어먹는 막장소스와 비슷해보인다. 하지만 전혀 아님 ㅎ
바질새우 춘권의 소스는 메뉴판을 다시 보면 '마라 토마토소스'라고 되어있다.
사람들이 이 춘권이 맛있다고 추천하는데 춘권에 바질이 들어간 건 먹어본 적이 없어서 궁금했다.
와인을 한 모금 마시고 바질새우 춘권을 마라 토마토소스에 찍어 한입 베어 물었다.
와! 맛있다! 사촌동생과 함께 감탄했다.
향긋한 바질과 적당히 잘 녹은 치즈. 그리고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춘권피! 그리고 너무 튀지 않고 잘 어우러진 마라 토마토소스!
와인 안주로도 너무 딱이었고, 일단 너무 맛있었다!
🍷 중앙감속기 성수 맛집 메뉴 추천! 발사믹 꿔바로우
춘권을 각각 하나씩 먹고 나니 발사믹 꿔바로우가 도착했다.
꿔바로우는 바싹 하고 얇고 크게 튀겨진 튀김에 발사믹 식초 색깔의 소스가 뿌려져 있다.
꿔바로우에는 블랙 올리브가 슬라이스 된 상태로 같이 올려져 있었다.
꿔바로우는 먹기 좋게 자르고 나니 양이 생각보다 많았다.
자른 꿔바로우를 발사믹소스에 묻힌 뒤 블랙 올리브와 함께 먹었더니................ 이것도 맛있잖아!
발사믹이 아주 시큼한 스타일이 아니었고, 튀김과 발사믹으로 만든 소스를 먹으니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느낌. 그리고 블랙올리브도 소스와 잘 어울린다.
고기는 상태가 좋은지 냄새가 나지 않았고 튀김도 맛있게 잘 튀겨졌다. 이것도 조화가 좋다.
잠깐,
카페인신현리에서 봉골레울면을 25,000원에 먹었는데 알고보니 중앙감속기는 같은 메뉴를 19,000원에 팔고있다... 그래서 발사믹 꿔바로우 가격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봤더니 카페인신현리는 무려 3만원이다............ 중앙감속기는 19,500원!!! 어머 차이가 너무나는데.....???? 앞으로 카페인신현리 서울역에서는 중앙감속기 메뉴는 안먹을랭. 그냥 버거번이나 거기 메뉴로 먹어야지.
결론은...!! 바질새우 춘권과 발사믹 꿔바로우 모두 추천하고 싶을 만큼, 또 먹고 싶을 만큼 맛있었다.
🍷 성수동 중앙감속기 내부
성수동 중앙감속기 가게에 들어오기 전 외부가 평범하다고 실망하지 말자. 안은 밖보다 더 분위기가 좋다. 은은한 조명과 확 트인 자리들. 대화하면서 식사하고 간단한 술 한잔정도 하기에 좋은 분위기다.
또 방문하고 싶은 중앙감속기,
성수동 맛집 성수역 맛집으로 추천!!
● 성수동의 다른 맛집들이 궁금하다면?
성수동 숨겨진 탕수육 맛집~ 면은 팔지 않는 홍보석 (중국집) (tistory.com)
다이어트 맛집 추천~ 숟가락으로 먹는 성수동 잇샐러드 (tistory.com)
호랑이식탁 - 가지덮밥 명란파스타 우삼겹파스타 리뷰 (tistory.com)
중앙감속기 (퓨전음식)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6길 7-1
전화번호 : 02-466-9628
영업시간 : 매일 12시~오후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3시~오후5시 30분
(런치 라스트 오더 오후 2시 30분, 디너 라스트 오더 오후 8시 30분)
'어때? > 리뷰 : : 먹을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에서 운영하는 카페.. 조용하고 여유로운 공간 '원법사 카페 인연' (0) | 2021.10.10 |
---|---|
바닷가 노상에서 파도와 즐기는 싱싱한 소라와 멍게.. 포항 양포항 방파제 (0) | 2021.10.08 |
경주 예쁜 카페 추천! 교촌마을 '사바하' 야경 최고인 곳 (0) | 2021.10.06 |
저스트텐동 일식스타일의 바삭한 튀김이 먹고 싶을때! (0) | 2021.10.01 |
맘터 신상 유린기순살치킨, 맛있어서 벌써 두 번째! (0) | 2021.09.30 |
댓글